[자료제공 : CJ인터넷]

CJ인터넷㈜ 넷마블(대표이사 정영종)에서 퍼블리싱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가 S랭크 유닛인 ‘V2 버스터 건담’ 업데이트를 17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 된 S랭크 유닛 ‘V2 버스터 건담’은 V2 건담에 포격전용의 중공격형 옵션을 장비한 기체로서 대함공격을 상정하고 있으며, 중장거리 공격에 비중을 두어 화력 강화에 주안점을 두었다.

스프레이 빔 포드 등 강력한 빔 병기를 장비하고 있으며, 장갑 각 부에 마이크로 미사일 포드를 갖추고 있다. 다만, 공격력에 치중하다 보니 기동성과 운동성이 취약하여 접근전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위와 같은 결점에도 불구하고 ‘V2 버스터 건담’은 ‘승리의 절대 파괴자’라는 별명에 걸맞게 끊임없는 중장거리 공격에서 가장 효과적인 무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성능 산탄빔을 이용하여 주위의 적들을 초토화 시킬 수 있는 뛰어난 전투 능력을 보인다.

또한, 버스트 팩을 해체하여도 ‘V2 건담’ 소체로 전투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캡슐머신 41호기를 추가하고, 신규상품으로 오버커스텀 레벨 Ex에서 획득 가능한 ‘Ex 능력’을 설정 할수 있는 ‘Ex 능력 설정 킷’과 PC방 상품도 추가 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undam.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