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이성욱, www.PlayStation.co.kr)는 2004년PlayStation®2로 발매되어 큰 인기를 모았던 ‘괴혼’ 시리즈의 신작 “괴혼 TRIBUTE”의 영문버전 “Katamari Forever”를 2009년 9월 25일 발매한다.

2004년 8월 국내에 발매된 ‘괴혼 ~굴려라! 왕자님!~’은 ‘로맨틱 접착 액션’이라는 이색 장르와 참신하고 신나는 게임성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에 발매되는 “괴혼 TRIBUTE”의 영문버젼인 Katamari Forever는 덩어리를 굴려서 크게 만드는 간단한 룰에는 변함 없지만 PS3™로 발매되는 만큼 PS3™의 탁월한 연산 능력을 활용해 Full HD (1080p)를 지원하여 기존의 게임 플레이보다 수배의 볼륨에 달하는 호쾌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타이틀에서는 무선 컨트롤러(DUALSHOCK®3, SIXAXIS™)의 동작인식기능을 이용하여 왕자와 덩어리가 점프할 수 있게 되어 장애물에 걸리지 않는 입체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시리즈에 수록된 과제를 포함한 30가지 이상의 과제는 물론, 집안에서 은하계까지 다양한 스테이지가 수록되어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다.


[Katamari Forever의 스토리]

점프 연습을 하던 왕자님에게 화려하게 시범을 보여주려던 아바마마가 위대한 점프력으로 대기권을 돌파해 대혹성과 부딪혀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된다. 임시 방편으로 만든 아바마마로봇도 폭주, 코스모의 행성이 모두 파괴되어 다시 왕자님은 처리에 나서게 된다. 파괴된 코스모의 별들을 돌리기 위해, 아바마마의 기억을 되찾기 위해 두 개의 코스모에서 덩어리를 굴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