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X.D. Network


리듬 게임 ‘뮤즈 대시’가 오는 6월 12일에 2주년을 맞이하여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팀,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뮤즈 대시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17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먼저 2주년 맞이 역대급 파격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본체는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게임 내 모든 콘텐츠들을 해금할 수 있는 ‘계획대로’ 확장팩은 35% 할인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HOLOLIVE 소속 '시라카미 후부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시라카미 후부키는 유튜브, 트위터, 비리비리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음악과 게임을 주요한 콘텐츠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버츄얼 유튜버다.

후부키가 사용하고 있는 홀로그램 형상은 여우 귀를 하고 있는 귀여운 흰머리 소녀로, 깜찍한 말투와 목소리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시라카미 후부키와 연동을 맺으면서 ‘Say! ファンファーレ!/白上フブキ’를 비롯한 시라카미 후부키의 곡들, 그리고 시라카미 후부키의 일러스트도 정식으로 뮤즈 대시에 수록된다. 시라카미 후부키의 일러스트와 콜라보레이션 곡 중 몇가지는 게임 중 레벨 업을 통하여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새로운 캐릭터와 새로운 음악 패키지가 업데이트 된다. 새로운 캐릭터는 앞서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형상이나 성격 등을 일부분 공개했지만, 구체적인 캐릭터 성능이나 스킬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새로운 캐릭터는 음악 확장팩 속에 포함되어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