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EA


Electronic Arts Inc. (이하 EA)와 시애틀에 위치한 게임 제작사 Final Strike Games는 로켓이 모든 것을 지배하는 폭발적인 3 대 3 슈팅 게임 “로켓 아레나”가 PlayStation 4, Xbox One, 스팀 및 Origin™ PC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전 세계 출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로켓 아레나는 플레이 가능한 10명의 영웅,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플레이 스타일 및 경쟁이 치열한 액션으로 구성된 게임으로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타이틀과는 다른 장르의 관습을 깨뜨리는 빠른 속도의 전투를 제공한다.

파이널 스트라이크의 공동 창립자인 케빈 프랭클린은 “우리 게임은 지금까지 플레이어가 경험한 것과는 다른 전혀 새로운 독특한 영웅 중심 슈팅 게임입니다. 표면적으로는 몹시 재미있는 광란의 전투가 눈에 들어오겠지만, 그 뒤에는 치열한 경쟁과 로켓이 가득한 마스터하기 어려운 강력하고 깊이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EA와의 파트너십은 우리 팀으로 하여금 타협하지 않은 버전의 로켓 아레나를 실현시키게 해주었습니다. 그들의 지원으로 우리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깊이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풍부한 세계, 그리고 IP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미 출시 후 선보일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해두었으며, 어서 빨리 플레이어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로켓 아레나는 출시와 함께 10개의 플레이 가능한 영웅과 최대 100레벨의 프로그레션10개의 다양한 맵, 22개의 아티팩트 커스텀 게임, 그리고 소셜 및 상위 플레이리스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4개의 경쟁 게임 모드와 협동 모드, 트레이닝 레벨과 연습 모드, 일일 및 주간 도전과제, 그리고 인게임 프로그레션에 따라 해제할 수 있는 수 많은 치장아이템을 포함하고 있다. 

로켓 아레나는 플레이어가 아레나에 뛰어들때 마다 상대방을 얼마나 멀리 날려 버릴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블래스트 미터와 같은 플레이어 경험을 증폭시키기 위한 몇 가지 독특한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어 플레이어는 언제나 액션의 중심에 있을 예정이다. 플레이어가 쓰러지면 아레나로 다시 돌아와 그 장면을 조사하고 전투로 복귀해 경쟁자들을 처리하고 다시 발 밑에 둘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화려한 라인업을 채우는 모든 영웅은 고유의 성격, 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그들을 상징하는 로켓 런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적을 차단하고, 공격을 피하고, 콤보를 발사하면서 로켓 점프를 시전하는 동안 보여주는 다양한 고급 움직임을 과시할 수 있는 스킬도 가지고 있다. 

파이널 스트라크 게임즈는 로켓 아레나 출시 및 포스트-콘텐츠를 계획하고 있다. 로켓 아레나는 약 3개월의 주기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신규 맵과 모드를 포함한 새로운 캐릭터와 기간 한정 이벤트를 제공하는 시즌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매 시즌마다 영웅과 크레이터의 세계 속에 감춰진 세계관를 깊이 있게 탐구하면서 다양한 새로운 치장 아이템, 블래스트 패스, 신규 랭크 시즌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로켓 아레나의 첫 시즌은 출시 시점으로 2주 후인, 7월 28 시작되며, 새로운 영웅인 플럭스와 함께 로켓 아레나의 소셜, PvE, 랭크 모드, 그리고 일일 및 주간 도전과제를 대표하는 10개 이상의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로켓 아레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RocketArena.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출시 발표와 함께 플레이의 재미를 고조시키기 위해, 트위치 라이벌스가 주최하는 로켓 아레나 크레이터 컵이 진행되었으며, 이 토너먼트는 게이밍 인플루언서와 스트리머를 리더로 구성된 8팀이 참가해, 1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3대 3 매치 라운드-로빈 스타일로 매치를 진행한 이벤트이다. 토너 트는 7월 15일 오전 5시에 Twitch.tv/twitchrivals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 팀과, 경기 방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로켓 아레나는 12세 이용가로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Origin 및 Steam PC용으로 지금 이용 가능하다. 스탠다는 에디션은 36,000원이며, Mythic 에디션은 스탠다드 에디션에 포함된 콘텐츠와 신화 수호자 피닉스 제이토 의상, 15개의 커스텀 이펙트, 3개의 에픽 등급 치장 아이템, 2개의 에픽 VFX 트레일, 그리고 로켓 연료 1,000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7,0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 에디션에 포함된 프리미엄 인게임 화폐는 시즌 1 블래스트 패스(가격: 950 로켓 연료)를 구매할 수 있는 충분한 수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