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에 도움을 주는 변신과 서번트 유지
물약과 요리, 스킬을 자동으로 등록하자


■ 변신과 서번트 소환의 지속 시간은 1시간!

R2M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변신과 서번트는 사냥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변신은 최대 HP나 공격 속도, 공격력 등을 증가시켜주고, 서번트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와 최대 소지 무게 등의 상승효과가 있는 만큼, 사냥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변신은 '변신의 돌'로, 서번트 소환은 '서번트 소환의 돌'을 매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아이템 모두, 사용 시 지속 시간은 60분이며, 슬롯 등록을 통해 자동 사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마을의 '잡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무게가 0인 만큼 넉넉하게 챙기는 습관을 들이는 편이 좋습니다.





회복을 위한 무게 관리
적정량의 포션, 스킬을 통한 무게 증가


■ 각종 회복 효과는 무게 50% 이하에서만 받을 수 있다

R2M에서 인벤토리의 무게 관리는 중요합니다. 인벤토리의 무게가 50%를 넘으면 각종 요리나 마나 회복제를 통한 HP/MP 회복이 안 되기 때문이죠. 사냥 시엔 각종 공용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는 만큼, 이러한 회복 수단은 사냥 효율을 올리기 위해선 필수적입니다.

무게는 다양한 수단으로 최대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번트'는 등급에 따라 최대 소지 무게를 최소 300에서 최대 2,000까지 증가시켜줍니다. 다음으로 잡화 상인이나 스킬북 상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웨이트 익스텐션'도 최대 소지 무게를 400이나 증가시켜주죠. 여기에 악세사리 중 '벨트' 장비도 '희귀' 등급 이상부터 최대 소지 무게 증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션과 업적을 통한 다양한 보상
골드, 명예 코인부터 강화 주문서까지


■ 미션과 업적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육성을 진행하다 보면 메인으로 진행되는 퀘스트 이외에도 다양한 미션과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션과 업적은 퀘스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션은 일일, 주간, 월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몬스터 사냥부터 장비 강화 등 다양한 항목을 통해 골드와 명예 코인 등의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업적의 경우, 일부 지역의 모든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골드 보상이 매우 큰 편입니다. 해당 지역의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병행해 진행하며, 업적을 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비부터 이벤트로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
컬렉션 등록으로 다양한 능력치 향상


■ 사용하지 않는 장비 아이템 등록

좀 더 수월한 사냥을 위한 스펙업은 레벨링부터 장비, 도핑 등의 다양한 수단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R2M은 컬렉션을 완성하는 것으로 다양한 효과를 챙길 수도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비로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은 '지역'과 '스페셜'로 구분되어 있는데, 지역의 경우 컬렉션을 완성할 경우 '영지 완성 보너스'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명중력부터 최대 소지 무게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만큼, 캐릭터 스펙업에 큰 도움을 주는 수단입니다. 단, 컬렉션에 등록하는 아이템은 소멸되기에, 대체할 아이템이 없다면 컬렉션 등록을 미루는 편이 좋습니다.

장비 이외에도 이벤트를 통한 컬렉션 수집으로 캐릭터의 스펙을 올릴 수 있는데요. 현재 레벨 달성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바알베크의 증표'로 최대 HP/MP부터 회복량 등의 효과를 받을 수 있고, 이벤트 상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한 'R2M 런칭 기념 배지'로 최대 소지 무게를 150이나 올릴 수도 있죠.





퀘스트 지역 이동과 맵 이동
복잡한 마을에서 NPC 찾기


■ 물약 구매를 위한 잡화 상인부터 손실된 경험치를 복구해주는 전도사

사냥 중 각종 소모품이 떨어지면 '마을 귀환 주문서'를 통해 정비의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맵 기능을 이용하면 마을에 각 NPC를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우측에 맵을 터치하면 월드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을에 있을 경우, 마을의 지도를 크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용하고자 하는 NPC를 터치한 후, NPC에게 이동을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주 사용되는 NPC는 각종 소모품을 판매하는 '잡화 상인'과 사망 시 경험치 손실을 복구해주는 '전도사'입니다. '전도사'는 경험치 복구는 하루에 총 3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엔 크리스탈을 소모해 복구가 가능합니다. 잡화 상인의 물약 아이콘과 전도사의 십자가 아이콘은 잘 기억해두는 편이 빠른 이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킬로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스크롤과 신속 물약
스크롤과 신속 물약은 꼭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 동일한 효과를 가진 스킬과 스크롤

잡화 상점에선 사냥에 필요한 물약이나 화살, 변신의 돌 이외에도 효율을 높여주는 총 세 개의 스크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나 리제네레이션, 스톤 스킨, 웨이트 익스텐션은 각각 30분의 지속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해당 스크롤의 효과는 공용 스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공용 스킬의 경우 스크롤보다 지속 시간은 짧지만 스킬을 한번 습득하면, 추가로 재화를 소모하지 않아도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한, '신속 포션'의 이동 속도, 공격 속도 증가 효과도 초반에 획득하는 공용 스킬인 '헤이스트'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사냥의 효율을 올리고 골드를 아끼기 위해선, 도핑에 필요한 스크롤의 구매보다 스킬을 습득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