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보다 긴 30초, '미르4' 프리루팅 시스템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위메이드가 신작 '미르4'의 핵심 시스템 '프리루팅'을 16일 공개했다.
'미르4'의 프리루팅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라는 뜻이다. 자유롭다의 Free와 RPG에서 보상을 얻는 루팅(Looting)의 합성어다.
프리루팅은 '미르4'에서 상위 콘텐츠인 토벌 보스에 활용된다. PVE에서 승리한 파티원들은 보상으로 주어지는 보합을 두고, 다른 파티와 더욱 치열한 경쟁인 PVP를 맞이하게 된다. 파티원들은 협의해 보합의 주인을 정하고, 열리기까지 걸리는 30초 동안 약탈하려는 다른 파티에 맞서 보합의 주인을 보호해야한다.
보합은 장비, 제작 재료를 비롯해 성장 재료, 진기, 흑철 등 캐릭터 성장에 큰 힘이 되는 보상으로 구성됐다. 파티원들과의 호흡이 여느 때보다 중요한 프리루팅. 모든 사투에서 승리한 파티가 진정한 보합의 주인이 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영원보다 길게 느껴지는 30초 동안 파티원과 단합하여 새로운 보합의 주인으로 당당히 자리하고, 승자의 기쁨을 누려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6]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7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