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2일, R2M이 서번트 및 컬렉션 시스템에 집중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먼저 서번트에는 '합성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영웅/전설 등급으로 합성 시도 중 실패할 경우 일정 포인트를 획득하고, 누적으로 포인트가 쌓이면 해당 등급의 카드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난 9월 24일 변신 콘텐츠에 적용된 포인트 시스템과 같은 원리다.

이로써 유저들은 영웅/전설급 서번트 합성에 실패하여 보는 손해를 어느 정도 보상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R2M은 서번트와 관련된 유료 상품 2종을 추가하고, '뚱냥이의 의뢰소 이벤트' 및 '서번트 합성 인증 이벤트' 등 서번트 수집 및 합성과 관련된 이벤트들을 제공했다.

뚱냥이의 의뢰소 이벤트는 인게임의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12일부터 26일까지 서번트/변신 획득 및 합성, 마물 5000마리 처치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상급 서번트/변신 뽑기권, 50만 골드, 상급 전투의 마법 주문서 등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상점-카드의 골드 뽑기 탭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번트 합성 인증 이벤트는 11월 12일부터 26일까지 서번트 합성 인증에 성공한 스크린 샷을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총 10명에게 희귀 서번트 확정 뽑기권 1개를 지급한다. 현재 희귀 변신 확정 뽑기권은 출석 보상으로 얻을 수 있지만, 서번트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합성에 성공한 유저라면 한번쯤 이벤트에 응모해보는 것이 좋다.


▲ 뚱냥이의 의뢰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 상점의 골드 뽑기를 이용하여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R2M은 이와 함께 스페셜 강화 도전 신규 컬렉션을 추가했다. 강화 도전 컬렉션은 일반~희귀 장비를 일정 수준 강화하고 등록하면 영구 능력치를 얻는 시스템으로, 자신이 쓰지 않는 장비를 처분함과 동시에 캐릭터의 능력치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특히 이들 중에서는 PvP와 보스 사냥과 관련된 컬렉션도 있어 상위 유저들에게도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간이 지날수록 골드와 희귀 등급 하위 장비들이 점점 쌓이는 현 시점에서, 해당 컬렉션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소비 욕구를 상승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유저들이 강화를 위해서 골드로 강화 주문서를 구매하고, 기존에 모아둔 장비를 풀거나 거래소 매물을 구매함으로써 컬렉션에 도전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쌓여가는 골드 및 재화를 해소하고 싶은 몇몇 유저들의 요구가 조금이나마 해소될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 스페셜 컬렉션에 신규 강화 도전 컬렉션들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