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은 별도의 제한 없이 무한히 필드 사냥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필드 사냥만으로도 유의미한 레벨업이 가능하고 골드나 아이템도 어느 정도 수급할 수 있음은 틀림없다.

하지만 필드 사냥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치와 골드,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다. 그중에는 하루에 일정 횟수 이상만 진행이 가능하거나, 특정 게이지가 존재하여 이를 모두 소모할 경우 더이상 이용할 수 없어지는 경우도 있다.

대신 해당 콘텐츠들은 일반적인 필드 사냥보다 아이템이나 골드, 경험치를 더 많이 수급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또한 필드 사냥으로는 얻을 수 없는 아이템을 지급해주기도 한다. 즉 시간 대비 효율이 높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반드시 챙겨주는 것이 좋다.


▲ 효율이 좋은 일일 콘텐츠들을 잊지 말자



■ 까먹지 말고 클릭 한 번! 출석 보상

엘리온에 접속만 해도 출석 창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 보상은 현재 날짜에 따라 받는 아이템이 달라지는 월간 출석 보상과 150분까지 접속 유지 시 최대 5개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접속 유지 보상으로 나누어진다.

월간 출석 보상은 본인의 출석 횟수가 아닌 엘리온 오픈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달라진다. 이를테면 12월 13일에 처음으로 접속했다면 1~3일차 보상은 받을 수 없고 4일차 보상을 받는 식이다. 출석 일차에 따라 룬가루나 1단계 룬스톤 상자 정도의 보상도 있지만 하락 방지 도구나 세공된 강화석 등 좋은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접속 유지 보상은 접속 후 30분, 60분, 90분, 120분, 150분이 지날 때마다 아이템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30분에는 1단계 룬스톤 상자 5개를, 60분에는 빛나는 월계관 조각 30개, 90분과 120분에는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150분에는 사망 경험치 복구 주문서가 지급된다.

이 모든 보상은 자연스럽게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화면 좌측 상단의 출석 아이콘 혹은 ESC 메뉴의 출석 아이콘을 눌러 직접 보상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접속 후 150분이 지났을 때, 혹은 게임 종료 직전에는 반드시 출석창을 확인하여 아이템을 수령해주는 것이 좋다.


▲ 접속 후 150분이 지났다면 잊지 말고 클릭하자



■ 하루 4회는 꼭 챙기자! 던전 보상

던전은 캐릭터별로 하루 최대 4회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된다. 던전은 28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35레벨부터 40레벨까지는 레벨마다 하나의 던전이 배치되어 있다.

던전에서는 기본적으로 무기 강화석 및 방어구 강화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확률적으로 희귀~영웅 등급의 장비를 획득 가능하다. 사실상 튜토리얼격 던전인 고블린 동굴을 제외하면 35~40레벨까지의 던전에 획득 가능한 장비의 종류가 고루 분포되어 있으므로 특정 장비 획득을 위해 하위 레벨 던전에 진입해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비는 희귀 등급이라 할지라도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비보다 효과가 좋다. 2세트 및 4세트 효과 때문이다. 세트 효과로 치명타 적중률을 늘려주기도 하고 공격속도나 자원 최대량도 증가시킬 수 있다. 다만 총 3개의 세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세트를 원한다면 반복하여 던전에 진입할 필요가 있다.

이외에 골드 수급량도 좋다. 보스까지 이동하면서도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보스 처치 후에는 한 번에 몇천 골드가 드랍된다. 던전 클리어에 걸리는 시간을 감안해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물론 던전은 필드 사냥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1인 던전이라 할지라도 실수할 경우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를 하고 진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특정 기믹을 모르면 클리어할 수 없는 경우도 있어 사전에 해당 던전의 기믹을 확인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던전은 최대 4회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오전 6시에 리셋된다

▲ 운이 좋다면 던전에서 우수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퀘스트 추천서는 20장! 반복 퀘스트

대거점 진입 이후에는 반복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반복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퀘스트 추천서 1장 혹은 2장이 필요하며, 퀘스트 추천서는 매일 오전 6시에 20개씩 자동 지급된다.

반복 퀘스트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하다. 특정 위치에 있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퀘스트도 있지만, 보물 찾기를 진행하거나 낚시 진행, 채집 등 퀘스트 수행 방식이 전범위에 걸쳐있다. 따라서 본인이 진행하려는 콘텐츠에 맞는 퀘스트를 받는다면 자연스럽게 퀘스트 클리어를 노릴 수 있다.

반복 퀘스트로는 골드와 경험치, 1단계 룬스톤을 얻을 수 있다. 그 양이 많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일반적인 필드 사냥과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소소한 도움을 준다 볼 수 있다. 또한 본인이 개방한 지역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퀘스트가 늘어나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의 반복 퀘스트를 받을 수도 있다. 다만 반복 퀘스트를 받은 이후 퀘스트를 포기하더라도 추천서가 반환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반복 퀘스트를 이용할 수 있는 퀘스트 추천서는 하루 20개까지 지급된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 충전! 활동력 소모

활동력은 생활과 관련된 게이지라 볼 수 있다. 접속 중에는 10분에 3씩 회복되며, 접속을 종료했다면 10분에 1씩 회복된다. 꾸준히 접속 중이라고 가정한다면 200의 활동력을 채우기 위해서는 약 11시간이 필요한 셈이다.

활동력으로는 필드에 위치한 각종 채집물을 채집하거나 주택에서 각종 생산을 진행할 때 사용된다. 또한 타인의 생산을 도울 경우 활동력이 소모되기도 한다. 채집과 생산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음은 물론 타인의 생산을 돕는 것만으로도 해당 생산물의 일부를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활동력을 능동적으로 쓰는 것이 아니더라도 필드에서 보이는 채집물들을 채집하고 틈틈이 타인의 생산을 돕는 것을 추천한다.

생산력이 부족하다면 별의 축복 패키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별의 축복 패키지를 사용 중이라면 활동력 회복 속도가 3 증가하고 최대 활동력도 250으로 증가한다. 이외에도 의자와 같은 탈 것 사용이나 침대, 모닥불 등의 가구를 이용하여 활동력을 회복할 수 있다.


▲ 각종 채집, 생산 활동을 통해 활동력이 소모된다

▲ 별의 축복이나 의자 등을 이용해 활동력을 더 빠르게 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