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LoL 올스타전에서 LCK 대표 선수들은 그동안 보여주지 못한 다양한 모습을 뽐냈다. 특히, 서포터 '베릴' 조건희는 탑 라이너라고 해도 될 만큼 다양한 챔피언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알았다. LCK 대표팀의 경기에서 탑 워윅을 선보이더니 1:1 토너먼트에서 워윅-하이머딩거-누누 등 다양한 챔피언으로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1:1 토너먼트 결승까지 진출했기에 첫 올스타전임에도 재미와 결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베릴'은 아직도 보여줄 것이 많은 선수다. 1일 차 일정이 끝나고 '베릴'과 만나볼 시간을 가졌다.




Q. 처음으로 올스타전에 참가하게 됐는데, 어떤 기분이 드는가.

첫 국제 올스타전인데, 재미있었다. 다른 팀 선수들과 같이 게임을 해보는 게 나에게 신선한 경험이었다.


Q. 오늘 야스오-요네, 렝가-아이번 등 참신한 조합이 많이 나왔다. 준비된 픽인지 궁금하다.

미리 준비한 상태는 아니었다. LCK 대표 팀원들과 밴픽할 때 그 자리에서 생각해낸 조합이다. 대부분 그냥 우리가 하고 싶었던 픽이었다.


Q. 롤드컵 결승전에서 화끈한 오더를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올스타에서도 오더를 했는가.

올스타전이라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딱히 내가 오더를 내리진 않았다.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게임에 임했다.


Q. 2경기에서 탑으로 향해 워윅이란 카드까지 꺼냈다.

밴픽 때 '칸나' 김창동 선수가 아이번을 선픽하면서 생긴 일이다. 이후, 아이번 할 선수를 찾더니 본인이 아이번을 가지고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봇으로 향하더라. 나와 '데프트' 김혁규 선수가 남은 포지션을 선택해야 해서 내가 탑으로 가게 됐다. 탑은 내가 평소 잘 안하는 라인인데, 막상가면 게임을 재미있게 하자고 마음먹는 편이다. 워윅도 그냥 밴픽 때 눈에 들어와서 골랐다. 특별한 이유는 없다.


Q. 탑으로 포지션을 바꾸자 한타가 벌어져도 합류하지 않더라. 탑 신봉자로 거듭난 것인가.

미니맵 상으로 봤을 때 위험하지 않아 보였다. 그런데 말파이트가 그렇게 잘 큰 줄 몰랐다. 탑 라인 플레이가 정말 어렵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Q. 탑을 플레이하면서 '너구리'가 생각나진 않았나.

(장)하권이가 이제 비행기를 탔을 텐데, 가서 힘겨운 자가격리 시간을 가져야 한다. 자가격리 시간을 잘 보내고 중국 활동도 잘했으면 좋겠다.


Q. 오늘도 모바일 게임을 하러 갈 것인가. 요즘은 몇 개를 돌리는지 궁금하다.

요즘은 쉬는 시간에 주로 잠을 잔다. 모바일 게임은 새벽에 잠들기 전에만 하는 것 같다. 이전과 같이 모바일 게임은 세 개를 돌리는 중이다.


Q. 남은 경기 중 가장 기대하는 매치가 있다면?

돌격 넥서스 모드다. 공식 대회만 해봤는데, 이벤트 모드는 처음이라서 기대하고 있다.


Q. 내일은 LPL과 다전제 승부와 1:1 토너먼트 결승전도 앞두고 있다.

LPL은 이런 국제전에서 강한 리그다. 그렇기에 LPL을 상대로는 열심히 할 것이다. 그리고 오늘 했던 1:1 토너먼트 경기는 괜찮은 결과가 나와서 만족하고 있다. 내일도 잘해보겠다. 어떤 픽을 할지 미리 공개하진 않겠다. 그래야 내일 더 재미있지 않을까.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담원 게이밍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한다.

이미지 출처 : 담원 게이밍 공식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