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수) 엘리온에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가 찾아왔다. 이벤트 던전인 신비한 룬 광산이 추가되고 눈꽃의 겨우살이 축제 및 겨울맞이 깜짝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서버인 베르비스도 추가되어, 해당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강화석 및 루미너스를 지급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 업데이트도 다수다. 꾸미기에 장비 외형 변경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내구도 차감 방식이 개선됐다. 또한 훈련장의 단계별 입장 필요 레벨이 변경되고 탐험 일지 아이템 및 던전 기본 보상 상자를 창고에 보관할 수 없게 됐다. 보스 몬스터 처치 보상의 경우 이제 전투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를 대상으로 랜덤하게 지급된다. 이는 차원 포탈의 보스도 포함된다.

주택 및 생활 관련 변경 사항도 있다. 무역 보험 가입 비용이 일 1만 골드로 하향되었으며, 숙련도가 부족한 낚시터에서 진주를 획득할 확률이 감소됐다. 일부 제작 물품의 대성공 확률이 증가하고 제작 필요 개수가 감소하는 등 아이템 제작은 조금 더 용이해졌다.


▲ 업데이트와 함께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가 찾아왔다


▣ 신비한 룬 광산 던전 이벤트

신비한 룬 광산은 이벤트용 던전으로, 5분 내로 모든 적을 처치해야만 하는 타임어택 던전이다. 12월 23일(수)부터 1월 6일(수) 점검 전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최소 입장 레벨은 35다.

신비한 룬 광산 내에서는 2개의 버프 및 2개의 디버프가 주어진다. 특히 맹공 룬특성 48포인트 상승과 같은 버프가 있기 때문에, 던전 진입 후 룬특성 세팅을 해주는 것이 좋다. 1인 던전으로 던전 난이도는 높지 않기 때문에, 35레벨 캐릭터로도 충분히 공략 가능하다.


▲ 던전 진입 후에는 룬특성부터 세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던전 클리어 후에는 눈꽃의 겨우살이 축제 보상 상자가 나타난다. 이를 열기 위해서는 신비한 룬 광산 보물 열쇠가 필요한데, 인장 상점에서 빛나는 월계관 조각 5개로 구매할 수 있다. 던전 자체는 무제한 입장 가능하지만 열쇠는 계정당 1일 1회만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을 진행한다고 해서 던전 일 보상 획득 제한 횟수가 차감되지는 않는다.

보물상자에서는 소량의 룬스톤과 1만 골드, 오크데마스 토큰 1개를 얻을 수 있다. 토큰을 우클릭하면 교환 상점이 열리며, 지속 회복 물약과 방어구 및 무기 강화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토큰이 필요 없거나 부족한 경우 거래소를 통해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 빛나는 월계관 조각으로 열쇠를 구매하여 상자를 열 수 있다

▲ 오크데마스 토큰으로 물약 및 강화석을 구매할 수 있다


▣ 눈꽃의 겨우살이 축제 이벤트

12월 23일(수)부터 1월 6일(수) 점검 전까지 눈꽃의 겨우살이 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30분 이상 누적 접속 시 겨울 이벤트 의상 교환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개를 모아 대거점에 위치한 눈사람 상점에서 루돌프 의상이나 펭귄 의상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각 대거점에서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대거점 내에서의 이동 및 간단한 상호작용으로 수행 가능한 퀘스트 3종과 35레벨 이상의 필드 몬스터 처치 후 눈덩이를 50개 모으는 퀘스트 1종이 준비되어 있다. 퀘스트 추천서는 사용되지 않으며, 매일 오전 6시에 수주 횟수가 초기화된다.

퀘스트 보상은 눈사람으로 퀘스트당 각각 하나씩, 필드 몬스터 처치의 경우 2개가 지급되어 총 5개를 얻을 수 있다. 눈사람은 마찬가지로 눈사람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10개를 모아 겨우살이 축제의 무기 상자로 교환 가능하다. 해당 상자는 계정당 주간 1회만 교환할 수 있다.


▲ 10일 출석 시 루돌프 혹은 펭귄 의상을 얻을 수 있다

▲ 대거점에서 이벤트 전용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눈사람 5개로 눈꽃의 선물 상자를, 눈사람 10개로 기쁜 눈꽃의 선물 상자를 교환할 수 있다. 각각 계정당 주간 구매 3회와 1회의 제한이 걸려있다. 눈꽃의 선물 상자에는 프리미엄 수제 떡밥과 루미너스 전투 골드 획득량 증가, 희미한 장비 승급석 조각 선택 상자, 장비 수리 도구 3개가 포함되어 있다.

기쁜 눈꽃의 선물 상자에는 프리미엄 수제 떡밥과 기쁜 눈꽃의 보물지도 단서, 루미너스 전투 골드 획득량 증가 2개, 루미너스 전투 경험치 획득량 증가 2개, 루미너스 전투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2개, 희미한 장비 승급석 조각 선택 상자 2개가 포함되어 있다.

기쁜 눈꽃의 보물지도 단서는 잡화 상점에서 기쁜 눈꽃의 보물지도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보물지도에서는 확률적으로 사막의 전설 등급 방어구와 사막의 영웅 등급 무기 및 방어구, 은빛 윙슈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보물지도가 필요 없다면 6만~12만 골드를 주는 보물지도로 교환할 수도 있다.


▲ 획득한 눈사람은 눈사람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보물지도에서는 운이 좋다면 전설 등급 방어구를 얻기도 한다


▣ 신규 서버 베르비스 오픈 및 기타 이벤트

신규 서버 베르비스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12월 30일(수) 점검 전까지 베르비스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했다면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선물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선물상자에는 루미너스 랜덤 상자 10+1, [계정] 무기 강화석 10개, [계정] 방어구 강화석 20개가 포함되어 있다.

12월 23일(수)부터 7일간은 매일 특정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특히 28일에는 [계정] 세공된 무기 강화석 및 [계정] 세공된 방어구 강화석이 지급되며, 29일에는 3성 루미너스 1개와 경험치 상승의 비약이 지급된다. 또한 베르비스 서버가 아니더라도 12월 23일(수)부터 7일간 매일 접속 시 축복의 월계관 2개가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1월 6일 점검 전까지 특별 패키지가 판매된다. 웹 상점에서는 엘리온 이용권을 4,4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루비 상점에는 2천 루비 상품이 2개 추가됐다. 첫 패키지는 빛나는 보물지도 단서 3개와 마석 재료 상자 5개, 1만 기어로 빛나는 보물지도 단서에서는 18~36만 골드를 수급할 수 있다. 두 번째 패키지는 마석 재료와 기어는 동일하며 보물지도 단서 대신 루미너스 랜덤 상자 10+1이 포함되어 있다.


▲ 신규 서버에서는 별도의 출석 보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 외형 변경 시스템 추가! 주요 업데이트 내역

꾸미기에 장비 외형 변경 시스템이 추가됐다. 장비 외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외형 변경용 장비가 필요하며, 루비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 눈꽃의 겨우살이 이벤트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추후에는 외형 변경 주문서를 사용해 일반 장비 외형으로도 변경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장비 외형 변경 시 외형 장비가 소모되며, 이후 거래소에 판매 등록할 수 없다. 다만 외형 복원을 진행할 경우 판매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외형 복원 주문서는 잡화 상인에게 1만 골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외형 장비가 복구되지는 않는다.

클랜 연구 항목이 개편됐다. 클랜 마스터 개인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가 클랜원 전체에게 도움이 되는 식으로 변경되었으며, 클랜 상점에 등록의 경우 클랜원의 성장을 돕는 물건들을 연구하여 배치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개편과 함께 업데이트 시 연구 진척도가 50% 이상이었을 경우 별도로 보상이 지급된다.


▲ 꾸미기에 외형 변경 시스템이 추가됐다


명예의 전당 보상 중 명예의 훈장 획득 가능 수량이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도록 변경됐다. 또한 명예의 훈장 보상에 1월 6일까지 [이벤트] 겨울 축제 항목이 추가되어 추가적인 보상을 노릴 수 있게 됐다. 훈련장 단계별 입장 레벨이 일괄 35레벨에서 단계에 따라 36~45레벨로 변경됐다. 이와함께 던전 기본 보상 상자 및 탐험 일지를 창고에 보관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서브 캐릭터의 효율이 낮아졌다고 볼 수 있다.

내구도 차감 방식이 변경되었다. 이제 전투가 유지될 때에도 전투가 진행됨에 따라 내구도가 조금씩 감소하게 된다. 또한 이제 캐릭터 사망 후 부활 시 루미너스 소환이 해제되지 않는다.

※ 12월 24일(수)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 유지 시 내구도가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1월 6일까지 명예의 훈장 보상에 겨울 축제 항목이 추가된다


숨결을 사용하여 소환하는 필드 보스 몬스터의 아이템 드랍 방식이 변경됐다. 숨결을 사용한 모험가는 숨결을 불어 넣은 장비 상자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상자에서는 앗아가는 찰나의 희귀 등급 방어구와 하락 방지 도구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필드 보스 처치 시 전투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를 대상으로 보상이 랜덤하게 지급된다. 이는 차원 포탈 보스도 동일하다.

무역 보험 가입 비용이 일 1만 골드로 감소했으며, 숙련도가 부족한 낚시터에서 진주를 획득할 확률이 감소됐다. 또한 튼튼한 금속 판재와 튼튼한 가죽 원단 대성공 확률이 2배 상승했으며, 농축된 약초 추출액과 축복의 결정 대성공 확률도 1.5배 상승했다. 이외에 방어구 제작대에서 제작 가능한 윙슈트가 거래 가능하게 변경됐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모든 모험가를 대상으로 보상이 랜덤하게 지급되도록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