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캐주얼 게임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 한국어판의 예약판매를 3월 18일부터 개시한다고 전했다.

본 게임은 ‘시로쿠마’나 ‘펭귄?’, ‘돈카츠’ 등 귀여운 캐릭터 ‘스미코’들을 모아 그들이 한가롭게 살 수 있는 ‘아늑한 마을’을 만들어 가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스미코’들이 살 수 있도록 집과 상점, 그리고 여러 시설들을 광대한 마을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나만의 오리지널 마을 만들기를 즐길 수 있다. 마을이 번성하면 여러 ‘스미코’들이 모여 들어 정착하게 되며 밤낮으로 변화해 가는 마을 모습 속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생활해 가는 ‘스미코’들을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미코’를 쓰다듬어주거나, 음식을 선물하고, 귀여운 옷을 입혀주면서 반응을 살피는 ‘커뮤니케이션’, 최대 4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미니 게임’들, ‘스미코’들 간의 친밀도나 타인과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점술관’, 코스튬이나 액세서리들로 ‘스미코’들을 치장할 수 있는 ‘꾸미기’, 100종류 이상의 귀여운 일러스트 스티커를 모으는 ‘스티커 컬렉션’ 등 마을 만들기 외에 소소한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은 4월 8일 발매 예정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54,800원이다. 3월 18일, 내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며, 예약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데코레이션 스티커’를 제공한다.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4월 2일부터 4월 2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본 게임의 발매를 기념해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에서 ‘스미코구라시 콜라보 카페’를 오픈한다. 이 곳에서는 인형이나 키링, 문구류 등 다양한 ‘스미코구라시’관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귀여운 ‘스미코’들을 테마로 한 음료와 메뉴도 판매된다. 일정 금액 이상 상품 및 메뉴 구매자를 대상으로 응모할 수 있는 ‘스미코구라시 100% 당첨 이벤트’도 진행되며, 카페를 찾아오는 누구나 ‘스미코구라시’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