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원정대 12인 중 한 명인 '나이마'를 상징하는 신규 능력 '환락'을 포함하여 원정대 콘텐츠 개편, 각종 편의성 관련 개선안 반영 등 아키에이지 6월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먼저 '환락'은 광기에 이은 14번째 신규 능력으로 치유나 부활 등 파티원들을 보조하는 사랑과 마찬가지로 다수의 파티원에게 유용한 효과를 주는 한편, 적을 약화시킬 수 있는 치유력 기반의 기술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들은 무희 출신인 나이마의 성향을 반영해 다양하고 화려한 춤 형태의 모션을 가지고 있으며, 기쁨과 슬픔이라는 두 가지 자원을 이용한 전투가 특징이다.

특히 환락 능력의 추가로 마법과 사명을 조합한 어둠 예술가, 마법과 증오를 조합한 환영 마도사, 광기와 격투를 조합한 환영 병기 등 30개 이상의 신규 직업도 만날 수 있다.




원정대 콘테츠도 대대적으로 정비가 이뤄졌는데 크게 원정대 강화와 임무, 공헌도가 개편되면서 체크해 봐야 할 것들이 제법 많다.

세부적으로 한 번 활성화시키면 원정대가 해체되기 전까지 유지되는 강화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원정대장이 원정대 공용 공헌도로 활성화 시키면 모든 인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리고 원정대 임무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개인으로만 진행 가능한 '개인 임무(매일 0시에 초기화)', 원정대원 전체가 함께 진행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 0시에 초기화 되는 '단체 임무'로 나뉜다.

이중 개인 임무는 별도의 비용 소모 없이 하루 최대 3회까지 교체할 수 있고, 단체 임무는 소속 원정대원의 수에 따라 원정대 공헌도를 소모하여 원정대장만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원정대 레벨에 따라 일일 획득 가능한 경험치와 공헌도 양에 차이가 나는데 '커뮤니티-원정대-원정대원' 탭에 출력되는 정보도 개선하여 획득한 원정대원의 누적 공헌도와 주간 공헌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원정대 공헌도는 이번 개편을 통하여 개인 단위는 소멸하고 원정대 단위의 공헌도만 남게 되었다. 따라서 현재까지 개인이 획득한 공헌도는 명예 점수로 치환되며, 앞으로의 공헌도는 원정대로만 누적 및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공헌도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들은 목록에 따라 구매 가능한 지위가 별도로 존재하며, 기본의 공헌도 상점 품목도 원정대 관련 상품으로만 구성. 에페리움의 망토와 아련한 공간의 깃털 등 기존 아이템은 모두 명예 점수 상점으로 이관되었다.




이외에도 전체 서버의 사용자들과 채팅할 수 있는 통합 대화 기능이 추가되면서, 아키라이프를 이용 중인 회원이라면 '/통합' 명령어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채팅 탭의 대화, 알림, 전투 등 설정 항목도 개선되었으며 사용 중인 언어의 인지 개선을 위해 타 대륙 공용어 입력 시 채팅 입렵창의 폰트 색상도 변경. 채팅 시간 표시 기능을 활용해 입력한 채팅 및 전투 로그의 시간도 표시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편의성 관련 패치로 제작법 즐겨찾기, 오드아이 커스터마이징 확장, 가방 정렬 기능이 개선되었고 일부 탑승 소환수의 주인 탈출 기술 사용 시 벽으로 들어가는 오류 등 소환수/소환물 관련 문제도 수정이 이뤄졌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