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클랜전이 끝나면 6성 미후유가 추가될 예정이다. 6성 미후유는 가장 앞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UB의 대미지와 기절 시간이 대폭 증가한다. 만약 대상이 행동 불능 상태라면 UB가 모든 적을 공격하므로, 미후유의 UB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파티에 다른 행동 불능 캐릭터를 함께 편성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행동 불능 중심 캐릭터는 화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미후유는 주로 방어 요원으로 활용하게 될 것이다.

나머지 콘텐츠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굳이 6성 미후유를 넣지 않아도 더 빠른 속도로 퀘스트와 루나의 탑을 진행할 캐릭터는 많고, 클랜전에서는 보스 대부분이 행동 불능 관련 디버프에 면역이라 UB 강화 조건이 성립하지 않기 때문이다.

해금 퀘스트는 미야코-마코토-무이미-크리스티나-미후유, 미야코-미후유-안나-네네카-하츠네 등의 파티로 클리어하면 된다. 물리/마법 모두 회피 능력치가 높은 미야코를 최전방에 편성해 상대의 UB 강화를 최대한 막고, 나머지 캐릭터를 총동원해 화력을 집중하는 것이 좋다.

▲ 6성 미후유 일러스트


6성 미후유, 무엇이 강화되나?

UB의 대미지가 증가하고, 짧았던 기절 지속 시간이 약 4초 정도로 눈에 띄게 늘어난다. 만약 UB 발동 시 상대가 행동 불능 상태에 걸려 있다면, 적 전체를 4초가량 기절시키고 첫 타격의 절반 수준 대미지를 준다. 추가 타격은 첫 대상에게도 적용되므로 최전방 캐릭터 한정으로 UB 대미지가 1.5배 증가하는 셈이다. 이처럼 조건만 갖춘다면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아레나에서는 상대도 행동 불능 캐릭터를 편성해 파티를 방해하기 때문에 원하는 타이밍에 UB를 발동하는 것은 의외로 어렵다.

추가 에피소드 능력치는 물리 공격력 +440, 물리 크리티컬 +140이다. 공격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으므로 6성 재능 개화 후 인연 스토리는 바로 확인하자. 랭크는 공격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려면 17랭크, 대폭 떨어지는 마법 방어력과 명중, 회피 등이 신경 쓰인다면 16까지 올리면 된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모두 오르는 전용 장비는 최대 레벨까지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전부 뚫어버릴 기세로 돌진한다


6성 미후유의 활용도

미후유는 아레나에서 진가가 드러난다. UB 후속타 발동 조건이 행동 불능 상태인 적 공격으로 다소 까다롭지만, 그만큼 대미지가 높고 기절 시간도 길어 발동에 성공하면 승기를 잡을 수 있다.

단, 6성 미후유가 활약하려면 리마가 포함된 방어덱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리마가 전투 시작 직후 파티에 제공하는 물리 방어력 버프와 물리 배리어는 미후유의 존재감을 지워버리는 천적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미후유 파티는 강화 UB를 발동하기 위해 행동 불능 서포터 편성이 강제되는데, 여기서 미후유가 첫 UB로 상대 주력 딜러를 처치하지 못하면 지속 화력 싸움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단점은 상대적으로 파티 구성이 허술해지는 프린세스 아레나에서 어느 정도 상쇄된다. 앞 파티에서 리마를 사용하게끔 강요하는 방어 파티를 편성하고, 보이지 않는 방어덱에 미후유를 숨겨두면 유저가 바라는 시나리오대로 활약할 확률이 대폭 오를 것이다.

6성 재능 개화 후에도 아레나 외의 콘텐츠에서는 사용하기가 애매하다. 퀘스트나 루나의 탑을 클리어할 때는 별다른 조건 없이 강력한 딜러가 많고, 클랜전 보스는 대부분 행동 불능에 면역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일부 보스가 상태 이상에 걸리기도 하지만, 최근 클랜전 택틱은 보스를 무력화하기보다는 피격 TP 회복까지 활용해 UB 순환 속도를 끌어올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후유의 스킬 구조와 어울리지 않는다.

▲ 조건만 맞으면 상대 파티가 단숨에 사라진다


준비물 -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6성 캐릭터가 늘어나고 있지만, 개화 전 준비 사항은 5성 캐릭터, 전용 장비,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 100개로 동일하다. 메모리 피스는 현재 하드 5-2, 10-2, 16-2, 22-2, 29-2 총 5곳에서 드롭하므로 스태미나만 투자하면 꽤 빠르게 모을 수 있다.

퓨어 메모리 피스는 베리 하드 22-2에서 일정 확률로 드롭한다. 입장 횟수는 다른 하드 스테이지처럼 기본적으로 하루 3회, 쥬얼 충전 시 최대 6회까지 늘릴 수 있다. 이곳에서는 신규 무기 흑사의 마염 지팡이, 신토끼의 대검 조각이 나오므로 메모리 피스 50개가 모일 때까지 매일 꾸준히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 화력을 극대화하려면 17랭크, 나머지 능력치까지 고려한다면 16랭크까지 육성하자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

강화 UB 조건인 행동 불능 스킬을 미후유 본인만 보유하고 있어, 회피율이 높은 미야코를 최전방에 배치하면 물리/마법 어떤 파티를 편성해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물리 파티는 미야코-마코토-무이미-크리스티나-미후유, 마법 파티는 미야코-미후유-안나-네네카-하츠네 같은 식으로 편성하면 된다.

캐릭터 육성 상태가 애매하다면 무이미/하츠네 대신 츠무기나 미사키를 대체 요원으로 편성하자. 두 캐릭터는 화력이 낮지만, 기절이나 행동 속도 감소 등 다양한 디버프로 상대 미후유의 UB 발동을 억제해 안정성을 높인다.

▲ 미후유 6성 재능개화 퀘스트 조합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