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이 업데이트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에피소드와 킹덤 던전, 신규 이마젠 '포옹'과 '코냐'가 추가된다. 에피소드는 스토리와 전용 던전, 새로운 즐길 거리와 전투력 상승 보상이 등장한 종합 콘텐츠다.

특히, 이번 에피소드는 전투력이 낮은 유저도 누구나 램프 스킬 강화 등을 통해 스토리를 클리어할 수 있으며, 1인 던전, 5개 난이도로 구분된 5인 던전을 통해 쉽게 보상을 챙길 수 있다. 한 달가량 진행되는 이벤트를 수행하고 테트로 퍼즐, 영혼석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하는 방법

이번 에피소드는 전투력에 따라 공략이 어려웠던 메인 스토리와 달리, 누구나 참여해 엔딩을 볼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약 한 달의 기간 동안 전설의 고대 마인 에피소드를 진행하면 '램프 스킬'을 통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고, 스토리 권장 전투력에 도달할 수 있다.

이벤트의 핵심은 '황혼의 증표'를 모아 '황혼의 마인' 던전을 도는 것이다. 던전에서는 4성 이마젠 '포옹', 테트로 퍼즐, 황혼의 마인 원혼석 등 전투력과 관련된 보상을 줄 분 아니라 '에피소드 경험치'를 준다. 해당 경험치를 모으면 램프 스킬의 레벨이 올라 공격력, 방어력 등 주요 능력치를 크게 올릴 수 있다.

먼저 초반 명성 퀘스트를 진행해 '램프 스킬'과 '황혼의 마인' 던전을 개방하자. 이후로는 하루에 한 번 명성 퀘스트를 진행해 하늘섬의 마인들 이벤트 평판의 등급을 올리면 된다. '황혼의 증표'는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증표 400개로 매일 '황혼의 마인' 던전을 2회 돌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대 마인 패스와 램프 스킬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루틴 선 요약

- 한 달간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
- 매일 갱신되는 명성 반복 퀘스트로 '하늘섬의 마인들' 등급 상승
- 다양한 방법으로 고대 마인 패스 진행, 4성 이마젠 '포옹 획득'
- '황혼의 마인' 1인, 5인 던전 클리어
- 황혼의 증표를 모아 매일 고대 마인 티켓, 주간 보상 교환
- 램프 업그레이드, 테트로 퍼즐, 영혼석 획득으로 전투력 대폭 상승!

▲ 명성퀘 진행 후 황혼의 증표를 모아 던전을 진행!

▲ 매일 열리는 반복 명성퀘는 꼭 진행해야 한다

▲ 신규 이마젠 포옹은 스토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니 꼭 육성하자


■ 이벤트 주요 재화 '황혼의 증표' 어디서 모으지?

이번 이벤트의 주요 보상은 모두 '황혼의 증표'로 교환할 수 있다. 황혼의 증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얻을 수 있는 특수한 재화로 다양한 콘텐츠로 획득할 수 있다.

'황혼의 증표' 주요 획득처는

- 전설의 고대 마인 패스 '임무' 보상
- 전설의 고대 마인 '명성 퀘스트' 일일 보상
- 서버 이벤트 보상
- 에스타바니아에서 변장한 '황혼의 연구회' 마물 처치
- 필드에서 변장한 '황혼의 연구회' 마물 처치


등이 있다. 일일 보상은 매일 반드시 진행하는 것으로 쉽게 획득 가능하며, 필드 사냥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황혼의 연구회 마물이 생성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증표를 모을 수 있다. 아예 많은 증표를 얻고 싶다면 대도시에서 다른 모험가가 많은 지역에서 자동 사냥을 켜두고 대기하는 것도 방법이다.

황혼의 증표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상점' 탭에 있는 '증표 교환'에서 찾을 수 있다. 핵심 교환 아이템은 '고대 마인 던전 티켓'으로 매일 2회 교환할 수 있다. 즉, 하루 최소 400개의 황혼의 증표가 필요한 셈이다. 고대 마인 던전 티켓을 교환하고 나면 주간 보상, 계정단 구매 보상 순으로 교환하면 된다.

계정 구매 보상 중에는 당장 전투력을 올려줄 수 있는 '하수인의 램프 페이지'가 우선이다. 가장 많은 황혼의 증표가 필요한 4성 이마젠 '포옹'은 마인 패스 달성 보상으로 1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교환해도 된다.



▲ 매일 황혼의 증표 400개를 얻는 것이 목표다

▲ 서버 이벤트, 필드 사냥, 대도시 파밍 등으로 획득 가능하다

▲ 사람이 많은 곳에서 대기하면 손쉽게 파밍할 수 있다


■ 이벤트의 핵심은 '고대 마인 던전'을 많이 도는 것!

이번 이벤트의 전투력 보상은 모두 '고대 마인 던전'에서 얻는다. '하수인의 램프' 테트로 퍼즐, '램프 스킬' 경험치, '황혼의 마인 영혼석', 4성 이마젠 포옹이 모두 고대 마인 던전에서 드롭된다. 고대 마인 던전을 여러 번 도는 것이 핵심이라 할 수 있다.

고대 마인 던전은 1인, 5인 2종이 있으며, 하드 난이도의 경우 7월 5주 차에 개방될 예정이다. 1인 황혼의 마인보다 5인 던전의 보상이 월등히 좋기 때문에 1인 던전은 최초 1회만 진행해도 된다(마인 패스 임무 획득 용). 이후로는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5인 던전을 클리어하면 된다. 5단계 기준 전투력 50만이 필요하지만 살짝 낮은 전투력으로도 클리어가 된다.

던전에서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믹이 등장하는데, 대부분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중간에 등장하는 변이 패턴의 경우, 보스의 동서남북 4개 방향에 등장하는 '풀려라 변이!' 장판에 닿아야 변이가 해제된다. 다른 파티원의 위치를 고려해서 자신의 변이를 해제하면 된다.


▲ 마롱으로 변이시키는 특수 기믹을 주의!

▲ 유용한 보상을 다수 얻을 수 있어 반드시 돌아야 한다


이벤트 던전에서는 신규 4성 이마젠을 편성하면 추가 피해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마인 패스 미션에서 받을 수 있는 '포옹'을 꼭 편성하는 것이 좋다. 포옹을 성장시키면 마인 패스의 임무가 해금되기 때문에 포옹을 겸사 겸사 육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던전의 램프 스킬은 1티어는 전투력 상승 폭이 큰 공격력, 체력, 방어 순서로 올리며, 2T부터는 자신의 전투력에 따라 선택이 갈린다. 5단계 클리어가 쉽다면 고대 마인 던전의 변이 저항, 피해량 증폭 대신에 카오스 필드나 일반 필드에서 황혼의 연구회 마물 등장 확률을 높이는 스킬이 좋다.

마인 던전의 또 다른 보상인 '하수인의 램프' 테트로 퍼즐은 완성 시 전투력을 7,000 내외 상승시켜 준다. 퍼즐 팩의 조각 확률이 완전 랜덤이며, 이번 퍼즐에서는 T미노와 J미노 조각이 많이 필요한 편이다.


▲ '포옹'이나 '코나'를 편성하면 마인 던전에서 피해량이 상승!

▲ 램프 스킬로 이벤트 기간 동안 전투력이 큰 폭으로 상승한다

▲ 전투력 7,000 가량이 오르는 하수인의 램프 테트로 퍼즐



■ 에스타바니아에 숨은 황혼의 연구회를 찾자! 전설의 고대 마인 1단계 이벤트 하는 방법

한편, 단계별로 진행되는 '전설의 고대마인' 이벤트도 있다. 이벤트를 전부 달성할 경우 코스튬을 받을 수 있으며, 각 단계별로 유용한 보상을 준다. 첫 3개의 미션은 특별히 노리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클리어 가능하지만, 3개의 미션은 수행을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

'소셜 오브제를 파괴하여 황혼의 연구회 10회 찾기', 'NPC로 변장한 황혼의 연구회 10회 발견하기', '미행하는 황혼의 연구회 10회 찾기' 3개의 미션이다.

3개의 미션은 모두 대도시 에스타바니아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대도시를 돌아다니다 보면 만나는 '황혼의 연구회' 마물을 처치하는 미션이다. 첫 번째 미션 소셜 오브제 파괴는 대도시의 파괴할 수 있는 오브젝트(항아리, 상자 등)에서 말풍선이 뜨는 오브제를 파괴하면 된다.

두 번째 미션 NPC로 변장한 황혼의 연구회 찾기는 '수상한' 이라는 접두어가 붙은 NPC에게 말을 걸면 된다. '제비 상회 비어드'처럼 주요 NPC로 변장한 경우도 있는데, 반복해서 말을 걸면 정체를 밝혀낼 수 있다.

마지막 미션 '미행하는 황혼의 연구회 10회 찾기'는 대도시에 만날 수 있는 동물 친구들 중 변장한 황혼의 연구회를 찾는 미션이다. 대도시나 필드에 있는 동물 친구들은 유저가 접근할 경우 도망간다. 반면 미행하는 황혼의 연구회는 유저를 쫓아오는 특징이 있다. 이들은 유저 근처에서 랜덤하게 생성되기 때문에 가만히 대기하면 수상한 동물 친구를 만날 수 있다. 이들을 발로 차면 황혼의 연구회 마물을 발견할 수 있다.


▲ 다른 미션과 달리 직접 클리어가 필요한 3개의 미션

▲ 변장한 NPC는 대도시를 돌며 만나는 '수상한' NPC와 대화하면 된다

▲ 오브제 파괴는 말풍선이 생기는 오브제를 노리면 된다

▲ 유저를 졸졸 쫓아오는 동물친구가 미행하는 황혼의 연구회다

▲ 이들과 상호 작용 시 황혼의 연구회 마물이 나와 전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