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2Q21 매출 542억 원, 전년比 25.9% 올라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조이시티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5.9% 상승을 이뤄냈다.
19일 조이시티가 공시한 연결재무제표 잠정 실적에 따르면 회사의 2021년 2분기 매출액은 5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9% 상승했다. 누계 실적은 1,07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2% 올랐다.
조이시티 주요 매출원은 프리스타일 중국 서비스,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등이다. 조이시티는 개발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를 통해 '프로젝트 NEO'와 '프로젝트 M'을 준비 중이다. '프로젝트 NEO'는 2D 미소녀 캐릭터를 SLG게임에 적용한 게임이다. '프로젝트 M'은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RPG다.
같은 기준 조이시티 영업이익은 38.4% 오른 61억 원이다. 누계실적은 39.8% 오른 133억 원이다.
반면, 조이시티 올해 2분기 순이익은 1억 1,6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3% 감소했다. 누계 실적은 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2% 줄었다.
조이시티 관계자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와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을 중심으로 SLG 전체의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조이시티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이끌어낼 계획이며, 하반기 신작 출시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우리 게임, 아랍에미리트(UAE)로 진출한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포토] "그냥 '페이커' 상태입니다" [1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리뷰] 어둡고 불편하지만, 세련된 허무함 - '인디카'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9 |
▶ [뉴스] 환원 개발사의 도교펑크 액션, '나인 솔즈'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구글플레이 매출 5위 달성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현재 개발자 0명', 긴 여정 끝낸 사이버펑크2077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동영상]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개발직무로 복귀, 리더십 재..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검은사막, 블소2 중국 진출 카운트다운, '스파크 2024..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레이븐2', 오늘(29일) 오후 8시 정식 출시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공정위, 크래프톤-컴투스 상대로 '확률' 현장조사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전설의 전당 상세 콘텐츠 공개 [5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결국 콜옵도, 게임패스 확정 '블랙옵스6' 연말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기습 숭배 명소, 29일 '페이커 신전' 열린다 [1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뉴스] 300만 장 팔린 드래곤즈 도그마2. 평가는 여전히 '복합..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리뷰] 액션은 일품인 오픈월드, '명조: 워더링 웨이브' [3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