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비에이 인터렉티브(이하 WBA 인터렉티브, 대표 이창성)는 SNK Playmore 간판 타이틀인 메탈슬러그의 모음집 “메탈슬러그 컬렉션” 을 PC용으로 오는 1월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탈슬러그는 아케이드의 명가 SNK Playmore의 대표적인 2D 액션 게임 시리즈로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 절묘한 게임 난이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이번에 출시할 메탈슬러그 컬렉션 PC는 최초 타이틀인 메탈슬러그부터 메탈슬러그2, 메탈슬러그X, 메탈슬러그3, 메탈슬러그4, 메탈슬러그5와 PC로는 처음 발매되는 메탈슬러그6까지 총 7개 타이틀이 하나의 디스크에 모두 포함되어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1996년 아케이드와 네오지오로 첫 발매되어 6편에 이르기까지 그 동안의 메탈슬러그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게임기를 가지고 있지 않은 PC유저들도 메탈슬러그만의 밀리터리 코믹 액션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에 PC판으로 처음 출시되는 메탈슬러그6는 전작에 비해 그래픽 뿐만 아니라 상당 부분이 발전했다. 우선 기존 시리즈와 달리 캐릭터 별로 능력을 차별화하였고, 상황에 따라 총기를 바꿀 수 있는 웨폰 스톡을 도입해 전략적인 부분을 강화했다. 그리고 전작에 등장했던 다양한 슬러그들과 6에서 추가된 새로운 적군들인 산적단과 신 외계종족 등등 전작에 비해 훨씬 파워업된 요소들로 한층 강화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메탈슬러그 컬렉션 PC는 키보드와 조이패드(또는 조이스틱)를 사용하여 2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중간 세이브 기능을 지원하여 게임 중간중간 자신이 원하는 곳에 어디든 저장할 수 있다.

메탈슬러그 컬렉션 PC는 1월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