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실무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는 CEDEC 2021(이하 세덱) 행사가 금일(24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세덱은 오는 26일까지 3일간 이어진다.

올해 행사의 슬로건은 'SHIFT YOUR PARADIGM'으로 결정됐다. 엔터테인먼트를 창출하는 개발자들이 앞서서 의식적으로 도약해나가는 시점이라는 뜻이 담겼다.

올해 세덱에는 약 200여 종의 강연이 준비됐다. 준비된 200여 종의 강연 중 40개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무료 강연 중에는 'VR과 AI 시대의 새로운 현실'에 대해 이야기하는 올해 세덱의 기조 강연, 반다이 남코에서 개발 중인 신작 블루 프로토콜 관련 기술 강연, SIE의 요시다 슈헤이 대표가 진행하는 인디 강연, PS5 오버뷰 등 '알짜배기'라고 할 수 있는 강연들도 다수 포함됐다.

한편, 세덱은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전반 및 주변 기술에 대해서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행사다. 지난 1999년 도쿄 게임쇼 속 개발자 스터디의 형태로 시작된 세덱은 점차 그 규모를 키워 별도의 행사로 자리매김했고, 올해로 23회차를 맞이한다.

▶ 세덱 2021 무료 생방송 세션 타임테이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