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넥슨노바(대표 김호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넥슨별'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채팅하면서 즐길 수 있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비롯해, ‘주사위 놀이’, ‘O/X 퀴즈’와 같은 놀이 아이템 등 다수의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돼, 넥슨별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놀이를 즐기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 이용의 편의성도 대폭 강화됐다. ‘스틸 방지 시스템’이 도입되어, 열매 따기, 채집하기, 바위 들기 등에서 나온 아이템은 일정 시간 동안 실제 활동을 수행한 이용자에게 귀속되도록 했다. 또한, ‘활기 충전 시스템’도 도입되어, 활기가 모두 떨어진 후에도 넥슨별 속 자신의 집이나 친구 집에 설치된 침대를 통해 일정량의 활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했다. 마우스를 이용한 캐릭터 이동뿐만 아니라, 키보드의 WASD 키를 활용한 이동도 가능해졌다.



업데이트에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가입만 해도 선물이!’ 이벤트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한 달간 신규가입 후 별레벨 1을 달성한 유저를 매일 10명씩 추첨해 넥슨 캐시(3천원 권)를 제공한다. 신규 유저와 장기간 게임 플레이를 하지 않다가 복귀한 유저 전원에게는 웰컴 패키지 아이템이 제공된다.



‘행운의 토요일2시’ 이벤트에서는 2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2시부터 4시 이에 게임에 접속한 유저 중 2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내용은 넥슨별 홈페이지에 공개된 소개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영상 퍼가기’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자신의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동영상을 업로드 한 후 해당 URL을 넥슨별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