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스팀 동시 접속자 5만 명 돌파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위메이드의 '미르4'가 스팀 동시 접속자 5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8월 26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정식 서비스한 지 약 2개월 만의 일이다.
'미르4'는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미르의 전설2 이후 500년 뒤의 이야기를 다뤘으며,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나뉜 미르 대륙에서 새로운 인물들이 벌이는 서사를 담아냈다. 용의 힘을 지닌 비운의 왕녀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물 간의 갈등이 조명하고 있으며, 유저들은 점차 확산되어가는 전란 속에 뛰어들게 된다.
'미르4' 글로벌 버전의 흥행에는 블록체인 기술인 NFT와 유틸리티 코인을 결합한 게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미르4' 글로벌 버전에서는 게임 속 주요재화인 '흑철'을 유틸리티 코인인 '드레이코'로 교환할 수 있는데, 이를 다시 위메이드의 가장자산인 '위믹스'로 교환할 수 있다.
즉, 게임 내에서 흑철을 얻는 건 곧 가상자산을 얻는다는 걸 의미한다. 실제로 '미르4' 글로벌 버전 출시 직전에만 해도 650~700원대에 머물렀던 위믹스의 가격은 '미르4' 출시 이후 급등, 현재는 약 2,300원 정도를 유지하는 등 '미르4' 글로벌 버전의 흥행과 함께 걷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와 관련해서 지난 16일 밸브는 새로운 스팀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NFT가 포함된 게임 서비스를 금지하겠다는 것으로, 이에 '에이지 오브 러스트' 등 일부 게임들의 서비스가 중지된 바 있다. 다만, 이와 관련해 위메이드 측은 미르4의 글로벌 서비스에 대해 "스팀의 정책에 따라 이미 대응을 마쳤고, 서비스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1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