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는 옛날 PC 리니지를 생각나게 할 만큼 아데나가 귀하다. 아데나가 없어서 변신/마법인형 카드를 사지 못하고, 텔레포트는 오히려 다이아로 가는 것이 더 저렴하게 여겨질 정도다.

특히 리니지M을 플레이하다가 넘어온 유저라면 평소 습관대로 했다간 정말로 아데나가 없어 빨간 물약도 못사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아데나를 모을 수 있는 작은 습관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모은 아데나의 상당수는 일일 카드 뽑기로 대부분 소진된다


■ 텔레포트는 사치, 사용할거라면 근처 마을로 이동하자

리니지W에서 텔레포트 이용은 정말 사치에 가깝다. 최대한 걸어 다니는 것을 추천하며, 꼭 텔레포트해야 한다면 목적지에서 가까운 마을로 텔레포트 한 다음 걸어가자. 마을 텔레포트 비용은 다른 지역 텔레포트 비용보다 절반 이상 저렴하다.

특정 위치로 자동 이동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를 활용하면 수동으로 조작하는 불편함도 줄일 수 있다.

▶ 자동 이동 방법 소개 by 승룡권사

▲ 화전민 마을 텔레포트 비용은 4,000 아데나

▲ 근처의 비탄의 땅 텔레포트 비용은 14,000 아데나다


■ 비싼 요리, 저레벨 구간에선 미사용으로

사냥을 할 때 보통 사용하는 소모품은 빨강 물약, 초록 물약, 요리, 변신/마법인형 주문서 정도다. 여기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빨강 물약을 제외하면 소모품 중, 요리의 가격이 가장 비싸다. 요리의 효과는 매우 뛰어나지만, 말하는 섬 등 저레벨 사냥터에서 의뢰를 수행하거나 사냥할 때는 잠시 요리 자동 사용을 멈추는 것이 좋다.

▲ 요리의 가격은 다른 소모품보다 비싸다


■ 힘의 티끌, 우호도가 급하지 않다면 파는 것도 나쁘지 않다

사냥이나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보상으로 힘의 티끌을 받을 수 있다. 힘의 티끌을 상인에게 선물해, 우호도를 올리는데 사용할 수도 있지만, 초반 아데나가 매우 귀하다보니 아이템 매입 NPC에게 판매해서 개당 2만 아데나를 확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다만, 요정이나 마법사의 경우에는 스킬 상인에게 우호도를 선물해서 마법서나 정령의 수정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 개당 2만 아데나면 상당하다


■ 물약을 먹지 않는 곳에서 사냥하라

레벨업을 위해 물약을 소모하는 곳에서 사냥할 경우, 빨간 물약으로 소비되는 아데나만 해도 상당하다. 자신이 랭커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눈을 조금 낮춰보자.

자신의 방어 수준에서 물약을 먹지 않는 사냥터를 찾거나 비선공 몬스터가 있는 곳에서 사냥하면 물약 소모를 절약할 수 있다.

▲ 자신의 수준보다 낮은 사냥터에서 사냥해야 아데나를 모을 수 있다


■ 일일, 주간, 월간 미션을 잊지말고 수행하자

매일 일일 미션을 통해 하루 약 10만 아데나 조금 안되는 금액을 확보할 수 있다. 주간, 월간 미션 완료를 통해서도 아데나를 확보할 수 있으니 잊지말고 수행하도록 하자.

▲ 미션의 난이도는 대부분 쉬운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