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Miru Studio ⊙장르: 슈팅 ⊙플랫폼: 오큘러스 퀘스트, 퀘스트2 ⊙발매일: 2022년

오큘러스 퀘스트2의 핸드 트래킹 기능을 고스란히 활용한 신작 VR 슈팅 게임 '핑거 건(Finger Gun)'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핑거 건'에서 플레이어는 집게손가락을 총으로 바꾸는 힘을 가진 주인공이 되어 다가오는 침략자들을 격퇴하게 된다. 보통의 VR 슈팅 게임처럼 여러 종류의 총기를 손에 쥐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검지 자체를 총으로 설정하여 컨트롤러 없이 플레이하는 핸드 트래킹의 매력을 충분히 담아낼 수 있도록 한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외형 외에도 실제 조작 역시 오큘러스 퀘스트의 핸드 트래킹에 특화될 예정이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손가락 총싸움을 하듯 손으로 적을 조준하고, 트리거에 해당하는 부분의 손가락을 당기면 총을 쏠 수 있게 된다. 게임의 스테이지 구성이나 사용할 수 있는 총기의 종류 등 세부 사양에 대한 내용은 일절 공개되지 않았으나, 핸드 트래킹 조작에 집중하여 웨이브 식으로 밀려오는 적을 쏘아서 격추하는 게임 플레이가 주를 이룰 것으로 추측된다.

게임 플레이는 다소 단순해 보이지만, 아직까지 실험용으로만 활용되고 있는 핸드 트래킹 조작을 주류로 활용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핑거 건은 의미가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로봇 무법자들이 가득한 서부에서 백발백중의 총잡이가 되어볼 수 있는 신작 VR 게임 '핑거 건'은 오는 2022년에 오큘러스 퀘스트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