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가 3세트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패승승' 역전승을 해냈다. 각 선수의 우수한 기량과 한타에서의 완벽한 호흡이 빛났다.

승패가 걸린 마지막 세트답게 초반 라인전은 극도로 조용하게 흘러갔다. 9분부터 길게 이어진 전령을 둔 대치는 한화생명e스포츠의 약간의 이득으로 끝났다. 문제는 이후의 탑 구도였다. '도란' 최현준의 나르가 갱킹을 당하는 상황에서 '두두' 이동주의 그라가스를 잡고 죽었는데, 머지않아 솔로 킬을 추가했다. 덕분에 젠지가 약간의 우위를 점하게 됐다.

15분경 한화생명e스포츠가 순간적으로 봇에 노림수를 던졌다. 그러나 '룰러' 박재혁의 진이 가까스로 생존하고 다른 라인 챔피언들의 합류가 이어지며 한화생명e스포츠가 일방적으로 3데스를 당했다. 머지않아 세 번째 드래곤을 두고 치열한 대치가 시작됐다. 나르-자르반 4세의 그림 같은 궁극기 연계에 이어 '쵸비' 정지훈의 아칼리가 날뛰며 젠지가 가뿐히 대승했다. 전세가 완전히 젠지에게 넘어오는 순간이었다.

젠지에겐 '리헨즈' 손시우의 유미가 있었기에 한화생명e스포츠는 젠지가 바다의 영혼을 획득하는 것을 반드시 막아내야 했다. 어쩔 수 없이 드래곤 둥지로 나온 한화생명e스포츠와 여유로운 젠지가 두 번째 정면 한타를 벌였다. 또다시 젠지의 궁극기 콤보가 터졌고, 한화생명e스포츠의 챔피언들이 그대로 쓸려나갔다. 젠지는 바다의 영혼을 챙겨 쐐기를 박았다.

성장 격차와 바다의 영혼으로 인해 한화생명e스포츠는 젠지의 유지력을 감당할 수 없었다. 손쉽게 한화생명e스포츠의 미드-탑 억제기를 파괴한 젠지는 정비 없이 그대로 압박을 이어갔다. 계속해서 전진한 젠지가 단번에 한화생명e스포츠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4연승을 달성했다.


■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9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프레딧 브리온 0 vs 2 담원 기아
1세트 프레딧 브리온 패 vs 승 담원 기아
2세트 프레딧 브리온 패 vs 승 담원 기아

2경기 젠지 e스포츠 2 vs 1 한화생명e스포츠
1세트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한화생명e스포츠
2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3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4승 0패 +6
2위 T1 3승 0패 +5
3위 농심 레드포스 3승 1패 +3
4위 담원 기아 2승 2패 +2
5위 kt 롤스터 2승 2패 +1
6위 리브 샌드박스 1승 2패 -2
6위 광동 프릭스 1승 2패 -2
8위 한화생명e스포츠 1승 3패 -3
9위 프레딧 브리온 1승 3패 -4
10위 DRX 0승 3패 -6

■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10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T1
2경기 광동 프릭스 VS D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