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뽑은 올해 최고의 게임은 '인스크립션'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GDC 2022가 한창 진행중인 가운데, '게임 개발자 선정 시상식(Game Developer Choice Awards, GDCA)의 수상작이 모두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언패킹', '발하임' 등이 복수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총 7개의 게임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개발자들이 뽑은 '올해의 게임'의 영광은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 '인스크립션'이 차지했다. 다니엘 멀린스(Daniel Mullins)가 개발하고, 디볼버가 퍼블리싱한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 '인스크립션'은 카드 게임을 위해 '앉아있는 상태'의 공포감을 살린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이다. 출시 이후 오픈크리틱 86점, 메타크리틱 84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지난 1월 경 100만 장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는 지난해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게임과 함께 게임 업계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두 명의 인물에게 각각 상이 수여됐다. 행동을 통해 게임 업계를 보다 더 나은 곳으로 발전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에게 수여하는 '앰베서더 상'은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자선 단체 '에이블 게이머즈'의 스티브 스폰(Steve Spohn) 선임 디렉터에게 주어졌으며, 전설적인 게임 시리즈 '드래곤 퀘스트'의 아버지로 잘 알려진 호리이 유지가 올해의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GDCA는 국제 게임 개발자 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GDC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수상자를 발표한다. 게임 개발자 협회 회원들이 매년 그 해의 뛰어난 게임을 추천하고 선정하며, 게임 업계에 족적을 남긴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등 게임 개발자를 대변하는 글로벌 시상식 중 하나다.
올해 GDCA의 전체 수상자 목록은 다음과 같다.
- 올해의 게임 (Game of the Year): 인스크립션 (다니엘 멀린스)
- 평생공로상 (Lifetime Achievement Award): 호리이 유지
- 앰베서더 상 (Ambassador Award): 스티브 스폰 (에이블 게이머즈)
- 최고의 데뷔 (Best Debut): 발하임 (아이언게이트 스튜디오)
- 최고의 시각효과 (Best Visual Art):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인섬니악 게임즈)
- 최고의 오디오 (Best Audio): 언패킹 (위치 빔)
- 최고의 이야기 (Best Narrative): 사이코너츠2 (더블파인 프로덕션)
- 소셜 임팩트 상 (Social Impact Award): 보이프렌드 던전 (킷폭스 게임즈)
- 혁신상 (Innovation Award): 언패킹 (위치 빔)
- 최고의 기술 (Best Technology):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인섬니악 게임즈)
- 최고의 디자인 (Best Design): 잇 테이크 투 (헤이즐라이트 스튜디오)
- 대중상 (Audience Award): 발하임 (아이언게이트 스튜디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시즌3 '잿더미 속 불빛' 티저 공..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7 |
▶ [포토] 벌써 10년, '서머너즈 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7 |
▶ [포토]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붕괴: 스타레일 팝업스토어 [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4-27 |
▶ [뉴스] 무검열 예고 '스텔라 블레이드', 업데이트로 가린 노출 [9]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7 |
▶ [포토] 한국 팬 다 모여라! 국내 최초 세가/아틀러스 팝업 스..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7 |
▶ [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7 |
▶ [포토]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포켓몬 타운 2024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6 |
▶ [뉴스] 협업, 굿즈, 미니 페스까지,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1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6 |
▶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6 |
▶ [뉴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게임으로 나오는 건에 대하여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애플 비전 프로 생산 조기 중단, "수요 없다" [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6 |
▶ [뉴스] 첫 대형 팬 페스 여는 '명일방주', 수원에서 만나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조폐공사와 발행한 메이플 20주년 메달, 수익 1억원 기..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불패의 검, 엘든 링 말레니아의 의수를 내 집에 두는 ..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