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와 함께 개최되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 (Independent Games Festival, IGF)의 올해 수상자의 목록이 공개됐다.

IGF 의 최고 영예에 해당하는 시머스 맥널리 대상은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 '인스크립션'이 거머쥐게 되었다. 이로써 인스크립션은 동일한 기간에 진행되는 게임 개발자 선정 시상식 (GDCA)과 IGF의 최고의 상을 모두 수상한 최초의 게임이 되었다.

또한, 인스크립션은 시머스 맥널리 대상 외에도 최고의 오디오상과 최고의 디자인상, 최고의 이야기 상을 모두 석권하며 총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인디 게임 명작 ‘포니 아일랜드(Pony Island, The Hex)’의 개발자로 유명한 다니엘 멀린스(Daniel Mullins)가 개발한 신작 게임 인스크립션은 깊은 숲 속 외딴 집을 배경으로 리쉬(Leshy)라는 이름 밖에 모르는 가학적인 이방인의 함정에 고립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게임은 자막 한국어화로 국내 정식 출시되었으며, 스팀을 통해 무료 데모 버전 또한 제공된다.

IGF는 게임 개발의 혁신을 장려하고, 최고의 인디 게임 개발자를 기리기 위한 축제로 1998년 처음 시작했다.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가 진행되는 동안 함께 개최되고 있는 해당 시상식은 한 해동안 인상깊은 성과를 보여준 인디 게임에 아래 8개의 부문에 따라 상을 수여하며, 상에 따라 약 2,000달러부터 10,000달러까지 부상을 제공한다.

올해 IGF 2022 의 전체 수상자 목록은 다음과 같다.

- 시머스 맥널리 대상 (Seumas McNally Grand Prize): 인스크립션(Inscryption)
- 최고의 오디오 (Excellence in Audio): 인스크립션(Inscryption)
- 최고의 디자인 (Excellence in Design): 인스크립션 (Inscryption)
- 최고의 이야기 (Excellence in Narrative): 인스크립션 (Inscryption)
- 최고의 비주얼 아트 (Excellence in Visual Art): 페이프투라(Papetura)
- 신인상 (Nuovo Award): 메모리 카드(Memory Card)
- 최우수 학생 게임 (Best Student Game): 라이브 어드벤쳐(Live Adventure)
- 대중상 (Audience Award): 미니 모터웨이(Mini Motorw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