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을 주기적으로 들어줘야 하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봄이 성큼 다가왔다는 것을 몸소 느끼듯 밖에 가만히 앉아 풍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포근해집니다. 알록달록 꽃들로 한껏 꾸며진 길거리를 보면 맘이 몽글몽글해지며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밖에서 바람을 쐬는 것도 좋지만 귀여운 그래픽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힐링을 할 수 있으면 이보다 더 좋은 건 없죠. 보기만 해도 포근해지는 날씨와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스위치 게임들을 한 번 준비해봤습니다.


알바: 야생의 모험




장르: 어드벤처
출시일: 2021.06.10
가격: 22,0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아기자기하며 포근한 색감으로 큰 화제가 된 '모뉴먼트 밸리'의 개발사가 또 한 번 뭉쳤습니다. 이번에도 동화 같은 그래픽으로 눈길을 끈 '알바: 야생의 모험'입니다. 특히 이 게임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게임을 통해 알려주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인공 '알바'는 쓰레기가 가득한 지중해의 어느 섬에 사는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집을 방문하게 됩니다. 거기서 친구 '이녜스'와 함께 섬 곳곳에 있는 야생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AIWRL(알바와 이녜스의 야생동물 구조 연맹)'을 만든 뒤 동물들을 보호하며 지내고 있었죠. 그러던 어느 날 섬에 고급 호텔이 건설된다는 소식을 듣고 알바와 이녜스는 반대 서명 운동을 시작하는데요. 과연 그들은 동물 보호를 위해 호텔 건설을 막을 수 있을까요?

▶ '알바: 야생의 모험' 페이지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9.09.20
가격: 6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1993년 출시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이 스위치 버전으로 리메이크되어 귀여운 그래픽으로 돌아왔습니다. 넓은 바다에 작은 배를 타고 항해를 하던 주인공 '링크'는 폭풍에 휘말려 한 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미지의 섬 '코호린트 섬'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나가기 위해선 주민들과 교류하거나 섬의 비밀을 풀어야 하는데요. 과연 링크는 수수께끼를 풀어 코호린트 섬에서 탈출 할 수 있을까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속편이 내년 봄으로 미뤄진 만큼 허한 마음을 귀여운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으로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요?

▶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페이지 바로가기





스미코구라시 방구석 세계 여행




장르: 파티, 보드
출시일: 2022.01.20
가격: 6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귀여운 것들이 함께 모이면 귀여움이 배가 되는데요, 여기 귀여운 스미코구라시들이 잔뜩 모여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스미코구라시 방구석 세계 여행' 게임은 세계관이 다른 5개의 세계 지도에서 주사위를 던져 목적지까지 '타피마일'을 최대한 많이 모은 뒤 도착해야 합니다.

가는 도중에 곳곳에 타피마일이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칸이 있으며 다양한 동료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30가지의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 칸에서 1등을 하면 더 많은 타피마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스미코구라시들과 최대 4명의 친구와 함께 방구석 세계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떤가요?

▶ '스미코구라시 방구석 세계 여행' 페이지 바로가기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




장르: 액션, 파티, 퍼즐
출시일: 2019.10.10
가격: 59,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디즈니를 이제는 스위치에서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은 장난감 가게를 주 무대로 하며 인형들이 파티 게임을 통해 경쟁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자신의 마음에 드는 썸 인형을 골라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원하는 대로 플레이 방식을 바꾸며 즐길 수 있습니다.

컬링, 슈팅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귀여운 거 하면 믿고 보는 디즈니의 첫 스위치 게임, 한 타이틀 안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 페이지 바로가기





말랑말랑 두뇌학원




장르: 퍼즐, 트레이닝, 학습
출시일: 2021.12.03
가격: 3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부모님께 당당하게 "나 지금 공부 중이야."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이 여기 있습니다. 딱딱하게 굳은 두뇌를 게임으로 유연하게 만드는 '말랑말랑 두뇌학원'이 스위치로 돌아왔습니다. 마스코트 '달그랑 박사'와 함께 총 5개의 분야로 구성된 '두뇌 스트레칭'을 통해 '말랑 그램'을 측정하여 나의 뇌가 어느 분야에서 뛰어난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총 6단계로 이뤄져 있는 만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두 명이 함께 플레이할 경우엔 스위치 한 대로 터치 조작을 통해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 세계 플레이어와도 두뇌 배틀이 가능하며 내 실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춘곤증으로 굳어버린 뇌를 달그랑 박사와 유연하게 만들어보는 것은 어떤가요?

▶ '말랑말랑 두뇌학원'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