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웨어의 PS2 RTS였던 '그림 그리모어'가 리마스터된다.

니폰이치 소프트웨어는 14일 2007년 작 그림 그리모어의 리마스터 버전인 마법 판타지 RTS '그림 그리모어 OnceMore'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그림 그리모어 OnceMore는 원작의 세계관과 스토리 전개는 그대로 가져가되, 새로운 시스템을 더해 게임을 좀 더 흥미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리마스터 버전이다.

화면 비율과 해상도가 현세대에 맞게 변경되며, 여기에 바닐라웨어 특유의 그래픽은 HD로 더욱 유려하게 표현될 예정이다. 캐릭터 보이스 역시 새롭게 더빙한다. 또한 시뮬레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시스템인 대마법과 스킬 트리, 미션 등이 추가된다.

대마법은 전투 시 사용 가능하며, 4종류로 구성된다. 발동 횟수는 한정되지만 광범위하게 데미지를 주거나 아군을 회복시키는 등 전투 상황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요소로 활용된다. 스킬트리의 경우 각 스테이지에서 승리 조건과 별개로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획득 가능한 코인으로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90장 이상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를 비롯해 전투와 스토리의 배속 기능, 전투 중 세이브 역시 지원한다. 하드 난이도는 원작보다 더 어렵게 변경된다.

다시 펼쳐지는 릴레의 모험을 함께할 수 있는 그림 그리모어 OnceMore는 7월 28일 닌텐도 스위치와 PS4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