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엘리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규 클래스 팔라딘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은 26일(화)까지 진행되고 앞서 공개된 로드맵에 의하면 4월 중 팔라딘이 출시되므로, 예정대로라면 4월 27일(수) 점검 이후 팔라딘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에 맞춰 몇 가지 준비를 해 두면 다른 유저보다 빠르게 팔라딘을 육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기본 보상으로 팔라딘 전용 스타일 장비 3종을 지급한다. 이는 캐릭터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외형에 크게 관심이 없는 유저라면 사전예약을 생략해도 좋다. 단, 친구 초대 3명 추가 보상인 4성 루미너스 상자와 병아리 소환수는 별자리와 소환수 보유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다. 만약 주변 친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반드시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요한 것은 팔라딘 업데이트 기념으로 진행되는 레벨 달성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4월 27일부터 5월 25일까지 1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생성한 캐릭터가 45레벨 달성 시 전설 상/하의, 46레벨 달성 시 +12 전설 무기를 지급하는데, 이 보상은 계정당 1회만 받을 수 있다.

+12 전설 무기를 직접 만들려면 기약 없는 강화를 진행해야 한다. 기존 클래스의 전설 장비는 경매장에서 골드를 주고 구매할 수 있지만, 팔라딘은 당분간 고강화 장비를 구하기 힘들 것이다. 따라서, 4월 말 시작되는 레벨 달성 이벤트에 참여하면 팔라딘 육성 기반이 어느 정도 확보되는 셈이다.

▲ 사전예약 참여 보상은 스타일 장비 3종, 캐릭터 능력치를 올리려면 친구 3명을 초대해야 한다

▲ 중요한 것은 +12 전설 무기를 지급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


2022년 로드맵 영상과 GM노트로 공개된 타임라인을 살펴보면 팔라딘은 물리 피해와 빛 속성 마법 피해로 스킬이 구성된 클래스다. 영상 속에서는 주로 근접 전투를 펼치는데, 물리 스킬이 주력기라면 '북쪽왕관자리', 빛 속성 스킬이 주력기라면 '운명의 제단자리'가 팔라딘에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캐릭터 일러스트나 스타일 장비, 레벨 달성 장비 등을 살펴보면 팔라딘은 중갑을 착용할 가능성이 높다. 기존에 워로드 또는 슬레이어를 육성하고 있었다면 장비 귀속 해제 주문서를 사용해 방어구를 옮기면 초반 세팅은 쉽게 끝낼 수 있다. 천이나 경갑 클래스를 키우던 유저라면 경매장에서 세트 방어구를 구매해도 된다.

각종 이벤트 보상이나 대거점에 있는 성장 재료 상점에서 모아둔 경험치 증가 물약이 있다면 팔라딘 육성에 아낌없이 사용해 빠르게 레벨업을 하자. 특히, 경험치 증가 물약은 4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올가미의 숲'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가미의 숲은 경험치 획득 효율이 높고, 다른 유저에 의한 변수가 없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이벤트 조건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 레벨 달성 장비 이미지로 보아, 중갑을 착용할 가능성이 높은 팔라딘

▲ 모아둔 경험치 증가 물약이 있다면

▲ 40레벨 이후 올가미의 숲에서 사용해 빠르게 46레벨을 달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