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푸'의 2022년 콘텐츠 로드맵. 모든 추가 업데이트는 무료로 적용될 예정

게임 캐릭터 대신 유저가 먼저 '쿵푸 마스터'가 되어야만 했던 어려운 게임, '시푸'에 난이도 선택 기능이 더해진다.

시푸(Sifu)를 만든 프랑스의 인디 게임 개발사 슬로크랩은 금일(27일), SNS를 통해 시푸의 2022년 콘텐츠 로드맵을 공개했다. 봄부터 여름, 가을, 겨울로 나뉜 대략적인 계획에는 네 가지 주요 업데이트 사항이 포함됐으며, 모든 변경점은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DLC가 아닌 무료 업데이트 형식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첫 번째 업데이트는 '시푸'의 패키지 버전인 벤젠스 에디션 출시일과 같은 5월 3일에 적용될 예정이며, 여기에 많은 유저들이 그토록 기다려왔던 '난이도 선택' 옵션이 포함됐다. 해당 변경점을 통해 플레이어는 '학생', '제자', '마스터' 중 하나의 난이도를 선택하여, 자신의 페이스대로 시푸의 독특한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더 강화된 더미와 전투 테크닉 훈련을 해볼 수 있는 '어드밴스드 트레이닝', 모든 스킬을 해금한 상태에서 시작하거나 더 강한 적이 등장하도록 입맛에 맞게 게임 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는 '모드' 기능, 새로운 게임 모드 '아레나'와 신규 의상 등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슬로크랩은 시푸의 디럭스 버전 구매자들을 위한 특별 선물인 '영맨 슈트'의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영맨 슈트는 슬로크랩이 시푸의 얼리억세스 버전을 출시할 당시부터 예고했던 특전으로, 영화 '올드보이'의 주인공 오대수의 의상을 모티브 삼아 만들어진 것으로 추측된다. 영맨 슈트는 여성 캐릭터로 진행하더라도 착용할 수 있다.

더 진화된 기능으로 이미 시푸 특유의 조작에 익숙해진 유저들은 물론, 액션 초심자들까지 쿵푸 입문을 꿈꾸게 해줄 액션 게임 '시푸'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PS5, PS4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 게임 속의 '올드보이' 오마쥬 씬을 더 생생하게 재현해볼 수 있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