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에서 소울브링어는 귀도와 혼령도를 착용하는 물리 중심 딜러 클래스다. 특정 스킬을 사용하면 적에게 세 종류의 영혼이 노출되고, 해당 영혼을 다루는 스킬을 사용해 추가 효과를 얻으며 전투하는 것이 소울브링어의 주요 전투 방식이다.

고유 자원 '영기'는 캐릭터의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을 올려줘 소울브링어의 경쾌함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영기가 최대 중첩이거나 빈사 상태일 때 사용 가능한 '혼령일체'는 슬레이어의 폭주와 유사한 느낌으로, 유리한 상황을 확실히 굳히거나 불리한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이다.

▲ 물리 스킬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소울브링어


▣ 소울브링어의 특징 - 상대의 영혼까지 타격하는 물리 딜러

소울브링어는 적을 빈사 상태로 만들거나 특정 스킬을 사용해 적의 영혼을 드러내고, 특정 스킬을 사용해 영혼 노출 효과를 없애면서 강력한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영혼은 3가지 중 무작위로 하나가 나타나며, 스킬 특성을 사용해 원하는 영혼만 드러내는 것도 가능하다.

소울브링어의 사냥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다. 여기에 특정 스킬 적중 시 쌓이는 '영기'는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을 올려줘 영기를 꾸준히 유지하기만 한다면 쾌적함이 사냥 내내 이어질 것이다. 또한, 어떤 영혼을 노출하냐에 따라 순식간에 적을 제압할 수 있고, 자신은 안전한 생존 수단을 갖추고 있어 PvP에서도 상당히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고유 자원 영기

▲ 안전을 보장하는 생존기는 물론이고

▲ 강력한 공격 성능도 돋보인다

▲ 소울브링어만의 특징인 영혼 노출 효과는 확실히 숙지하자


▣ 기본 스킬 정보 - 영기를 모으는 기본 스킬과 공격력 대폭 강화하는 Tab 스킬

소울브링어의 기본 공격 '귀연참'은 최대 4회까지 연계되고, 적중 시 자원과 영기를 회복한다. 귀연참은 사거리가 짧아 적과 근접해 있으면 어지간해서는 빗나갈 일이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근접 공격처럼 귀연참도 조준점이 아닌 입력한 이동 방향으로 공격이 나간다. 그러므로 엉뚱한 방향을 눌러 영기를 회복하는 마지막 타격이 헛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우클릭 스킬 '월광검'은 이동 키를 입력한 방향으로 회전하며 적을 끌어당기는 스킬이다. 자체 대미지도 상당히 높고, 10초 이내에 '귀살'이나 '귀멸'을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오르는 '영혼 수확' 중이 쌓인다. 엘리온의 여러 콘텐츠에서 이동 속도가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생각해보면 월광검의 가치는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Tab 스킬은 영기가 최대 중첩이거나 자신이 빈사 상태일 때 사용 가능한 '혼령일체'다. 이는 슬레이어의 폭주와 유사한 기술로, 사용 시 체력이 30% 회복되고 행동불능 면역 상태를 얻는 대신 생명력 회복과 흡수가 불가능하다. 이외에도 공격 속도와 물리 관통력 30%, 물리 치명타 확률이 50% 오르고 받는 피해량이 50% 감소하는 등 공수 양면에 있어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다. 게다가 적을 타격 시 최대 체력에 비례한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주고, 총 위력 500의 강력한 추가 대미지를 주는 등 슬레이어와 비교해 공격적인 면이 더욱 크게 강화된다.

▲ 영기를 수급하는 귀연참(왼쪽)과 월광검(가운데), 최대 중첩이 되면 혼령일체(오른쪽)를 사용할 수 있다


▣ 룬 특성 추천 - PvE는 각성, PvP는 보호

소울브링어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클래스라 세팅 방법이 확실히 정립되진 않았다. 그러나 현재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룬특성 사용률을 보면 콘텐츠에 따라 보호, 각성 2가지 특성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각성은 PvE 콘텐츠에서 모든 클래스가 선택하는 인기 룬특성이다. 5단계 특성을 제외하면 모두 공격력이 오르는 선택지가 있어, 각성 룬특성 활성화 여부에 따라 화력 차이가 크게 난다. 특히, 영기가 최대 중첩인 상태에서 7단계 특성인 어둠의 전사를 사용하면 엄청난 속도로 전장을 누비는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단, 자체 페널티로 인해 2초마다 생명력이 1,000씩 감소하므로 이에 대한 확실한 대안이 필요하다.

보호는 피해 감소, 보호막 획득처럼 생존 능력이 오르는 룬특성으로, PvP 사용률이 높다. 소울브링어는 자체 화력이 높기 때문에 적을 처치할 때까지 버틸 수 있는 생존력을 얻기 위해 보호 룬특성을 채용한 것으로 보인다.

▲ 사용률을 기준으로 PvE는 각성, PvP는 보호 룬특성을 많이 사용하는 모습


▣ 초반 사냥법 - 혼령일체는 영기가 모일 때마다 꾸준히, 초반 육성구간 책임지는 고급 영혼 노출

소울브링어는 자체 대미지가 워낙 좋아 별다른 노하우 없이도 초반 사냥이 무난하게 진행된다. 스킬을 사용하면 자연스레 영기가 쌓이고, 영혼의 효과가 뭔지 정확히 몰라도 어쨌든 적이 순식간에 쓰러지기 때문이다. 주변의 적을 베며 지나가는 월광검, 긴 거리를 이동하는 귀살 등 기동성이 좋은 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마치 핵앤슬래시 장르를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이 들지도 모른다.

초반 소울브링어의 핵심 스킬은 '영혼 노출'이다. 영혼 노출은 육성 초반에 얻는 스킬로, 적의 영혼을 무작위로 드러낸다. 스킬 자체로는 아무런 피해가 없지만, 3가지 영혼 중에서 '혈귀'가 노출되면 NPC 한정으로 초당 2,000의 피해를 받는다. 초반 지역의 몬스터는 체력이 낮기 때문에 2,000의 피해도 매우 치명적이다. 따라서, 혈귀만 노출하는 고급 특성을 선택하면 영혼 노출을 범위와 대미지가 매우 높은 광역 스킬처럼 사용할 수 있다.

▲ NPC의 체력이 초당 2,000씩 감소하는 혈귀, 영혼 노출 고급 특성을 사용하면 혈귀만 드러난다

▲ 체력이 낮은 적은 고급 영혼 노출을 사용하자마자 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