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샤에 편지에 8월 말 업데이트 예정인 일리아칸과 새로운 성장 콘텐츠들이 공개됐다.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은 노말, 하드 2개의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8명으로 입장 가능하다. 노말은 1,580레벨부터 하드는 1,600레벨부터 도전할 수 있다.

하드 모드의 아이템 레벨이 높은 편이지만, 새로운 계승 장비가 등장했기에 이를 바탕으로 노말을 돌고 하드를 계승 레벨업을 통해 도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1,500레벨만 달성해도 스페셜 난이도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에피데믹에서 맛보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확장된 레벨에 맞춰 가디언 토벌과 카오스 던전, 회랑 등도 새로운 단계가 추가된다. 해당 콘텐츠에서 신규 재련 재료(돌파석, 파괴석, 수호석)을 얻을 수 있고, 고대 등급 장신구 등도 얻는다. 일리아칸 레이드의 구체적인 업데이트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8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인 8월 31일(수)에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높다. 일리아칸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해당 주차까지는 1,580이나 1,600레벨을 달성해둬야 할 것이다.


▲ 아르데타인에 등장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 새로운 고대 등급 계승 장비 등장, 최대 확장 레벨은 1,650!

고대 단계에서 새로운 계승 장비가 추가된다. 기존 장비는 25단계 최대 재련, 1,615레벨이 최대 레벨이었으나, 새로운 상위 고대 장비는 25단계 1,650레벨까지 재련할 수 있다. 기존 고대 장비는 19단계 재련이 12단계로, 23단계 재련이 16단계로 재련된다. 예외적으로 24단계, 25단계는 각각 18단계와 20단계로 계승된다.

19단계와 25단계 계승을 제외하면 아이템 레벨의 변동은 없는 계승이며, 대신 지난 아브렐슈드 장비처럼 재련 확률 보정을 통해 더 쉽게 레벨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20단계 기본 성공률이 3%라면 12▶13단계 재련 기본 성공률은 10%로 변경되어 조금 더 쉽게 재련을 할 수 있는 식이다.

계승 시 품질과 세트 효과는 유지되며, 일리아칸 노말과 하드에서 획득한 재료로 장비를 만들 수 있다.


▲ 상위 장비의 계승 레벨. 계승 후에는 25단계까지 재련 가능하다


에스더 무기에도 비슷한 시스템이 추가된다. 바로 '엘라' 부여다. 에스더 무기는 결속 스킬을 모두 배우는 8단계가 아니면 무기 공격력 등에서 고대 무기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장비였다. 6단계 기준 고대 무기 25단계 재련과 약 10레벨 차이가 나는데, 재련 2단계 정도의 피해량 차이다. 하지만 '엘라 부여'를 진행하면 6단계부터 아이템 레벨을 크게 올릴 수 있다. 1,625레벨의 에스더 6단계 무기가 부여 후 1,650레벨로 증가하며, 7단계는 1,665레벨, 8단계는 1,680레벨까지 상승한다.

'에스더의 기운'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에스더의 기운 수급처가 증가한 만큼, 획득 확률을 조정한다는 것이다. 또, 아브렐슈드에서 제공되었던 귀속 에스더 기운은 일리아칸에서도 유지되나 캐릭터 당 30개라는 제한이 생긴다.


▲ 고대 무기와 차별화가 가능해진 '엘라' 부여




■ 1,580레벨을 위한 각종 신규 콘텐츠 추가! 성장 콘텐츠 확장

일리아칸 출시에 맞춰 모든 콘텐츠가 1,580레벨에 맞게 새롭게 추가된다. 가디언 토벌, 카오스 던전 등 성장 콘텐츠들이다. 해당 콘텐츠에서 새로운 등급의 파괴석, 수호석 돌파석을 얻게 되며 얻은 재료는 일리아칸 레이드를 돌아 제작하게 되는 신규 고대 장비 재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혼돈의 가디언, 소나벨은 카이슈테르를 제외하면 처음으로 등장하는 바르칸 휘하 혼돈의 가디언 세력으로 기존 가디언 토벌 구도에서 벗어난 '혼돈의 가디언 정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나벨은 정화 1단계 가디언으로 분류될 예정이다.

보상 목록에 자세히 보면 '질풍' 전설 룬이 보인다. 소나벨은 하누마탄, 데스칼루다와는 다른 단계로 구분되는 가디언이니만큼 소나벨의 '질풍' 전설 룬은 중복으로 획득할 가능성이 높다. 스크린샷 그대로 출시된다면 일리아칸에서는 전설 질풍 룬 2개를 착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여담으로 리샤의 편지에서는 소나벨의 이름에 대해 질문을 던졌는데, 레바노스의 북미 버전 스펠링(Levanos)을 뒤집은 이름(Sonavel)으로 보인다.


▲ 레바노스의 아종으로 보이는 '소나벨'


카오스 던전과 새로운 보스러시는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인다. 카오스 던전은 1,580레벨과 1,600 두 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새로운 돌파석, 파괴석/수호석과 고대 등급 장신구(유물 없음), 새로운 보스러시 티켓을 보상으로 준다. 신규 보스 러시의 경우 1,58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노말 난이도만 공개되었다. 기존 태양의 회랑 노말처럼 단계별 차등 보상과 보석, 돌파석을 줄 것으로 보인다.

역대 회랑에서는 해당 지역의 네임드 몬스터들이 새롭게 추가되는데, 자연스럽게 이번 보스러시에서도 엘가시아 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보스들인 '라우리엘'이나 '티엔' 등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 유물 장신구가 나오지 않는 행복 카던이 가능

▲ 보스 러시에서는 라우리엘이 나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