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의 신작 액션 RPG '젠레스 존 제로'가 TGS2022 특별 방송을 통해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8월 초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 처음으로 공개되는 이번 플레이 영상은 가상의 도시 뉴에리두에서 비디오 가게 랜덤 플레이(Random Play)를 운영하는 남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컷신 연출이 끝난 뒤 게임플레이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어 플레이어는 오빠를 조종해 사라진 동생을 찾기 위해 마을을 수소문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영상은 뉴에리두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풍경과 인물들을 조명한다. 커피 머신 머리를 하고 있는 카페 마스터를 만나 대화를 나누거나, 라멘 가게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라멘을 주문할 경우 컷신을 통해 주방장이 직접 라멘을 조리하는 장면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마을을 수색해 봤지만 결국 동생을 찾는 데 실패한 주인공은 실력파 흥신소인 '교활한 토끼굴'에 의뢰를 넣게 된다. 이후 영상은 토끼굴 소속 캐릭터들이 위험한 생물들이 출몰하는 공동 지역으로 탐사를 나가며 일련의 전투 장면을 보여준다.

영상 중반부에는 지난 CBT 등을 통해 공개된 캐릭터인 엔비, 니콜, 빌리 키드 등의 캐릭터들의 호쾌한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투 도중 버튼 입력을 통해 캐릭터들의 강력한 합격기를 구사하는 것도 가능해 보인다. 특별 영상 후반부에서는 '벨로보그 중공업' 소속 캐릭터들이 중장비형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는 장면 또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호요버스는 젠레스 존 제로의 TGS2022 특별 영상 공개를 기념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상을 감상한 뒤 호요랩에 게시된 이벤트 글에 자신의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랜덤 캐릭터 스탠드 또는 Bangboo 쿠션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