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볼버디지털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이 퍼블리싱하고 Team WIBY가 제작한 멀티플레이형 비동기 어드벤처 게임 '팬텀 어비스'(Phantom Abyss)의 XBOX판 출시일정을 공개하였다.

한국시간 10월 21일에 발매될 팬텀 어비스는 비동기 멀티플레이어 어드벤처 게임으로, 매번 무작위로 생성되는 위험한 함정으로 가득찬 사원을 서로 간섭할 수 없는 여러 게이머가 동시에 출발하여 단 한 명의 우승자를 가리는 게임이다.

다른 게이머의 성공과 실패를 흔적으로 볼 수 있어 플레이하며 직관적으로 다양한 상황에 반응해야 한다. 게임의 세 가지 모드는 아래와 같다.

우선, 모험 모드는 가장 기본적인 팬텀 어비스의 플레이 방식으로 단 한 개의 유물을 찾아 사원을 탐험하게 된다. 클래식 모드는 전형적인 로그라이크 방식으로 더 크고, 더 강해지는 사원과 마주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데일리 모드는 24시간 동안 모든 유저가 같은 사원에 도전할 수 있으며 다른 모드와 달리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 동일한 사원에 재도전할 수 있다.

게이머는 진행하면서 자신의 채찍을 업그레이드하게 되는데, 무조건적인 강화가 아닌 추가 효과와 페널티를 동시에 받게되는 말하자면 축복과 저주를 한꺼번에 선택하여 업그레이드하여야 한다.

발매 이후에도 팬텀 어비스는 PC판의 스팀 얼리액세스, XBOX판의 XBOX 게임 프리뷰를 통해 지속적으로 패치와 후속 지원 중에 있으며 주기적으로 새로운 방, 채찍과 함정 등 게임 요소를 추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