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넥슨]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레벨업(Level up)’사(대표 줄리오 비에테즈)를통해 자사에서 개발한 FPS게임 ‘컴뱃암즈(Combat Arms)’의 브라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화) 밝혔다.



컴뱃암즈의 이번 브라질 진출은 2008년 북미와 유럽 서비스에 이은 것으로, 넥슨은 FPS게임의 주류시장인 북미와 유럽지역에서의 흥행에 힘입어 브라질 시장 진출을 결정하고 현지화를 진행해왔다.



컴뱃암즈의 브라질 서비스용 버전은 공식언어인 포르투갈어로 완벽히 번안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브라질의 전문 성우들의 목소리가 게임 내에 적용이 되는 등 넥슨은 현지화를 통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넥슨은 뛰어난 ‘그래픽’과 ‘게임성’, ‘자유도 높은 맵’ 등 북미와 유럽에서 검증된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브라질 FPS 유저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컴뱃암즈의 개발을 총괄하는 곽용신 실장은 “컴뱃암즈를 브라질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해외 서비스 노하우를 살려 브라질 유저에게 사랑 받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레벨업’의 줄리오 비에테즈 대표이사는 “컴뱃암즈는 정식 서비스 전임에도 불구하고 소셜 커뮤니티사이트 ‘오르컷(Orkut)’의 커뮤니티에 4만 명이 넘는 회원이 가입을 하는 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게임”이라며 “’레벨업’을 대표하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하겠다”고 말했다.



‘레벨업’은 브라질 최대의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로 지난 2008년 6월부터 자사의 ‘메이플스토리’를 서비스하고 있다.



컴뱃암즈는 실제 전장의 느낌을 전달하는 사실 같은 그래픽의 FPS게임으로 2008년 10월과 2009년 1월 미국과 유럽에 진출한 바 있으며, 각각 최고 동시접속자수 2만 4천 명과 1만 7천 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