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11월 23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컵 기념 이벤트 던전과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하는 특별 할인과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어떠한 부분이 개선되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 캐릭터 서버 이전

원하는 월드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는 '캐릭터 서버 이전'이 시작됐다. 이번 서버 이전은 11월 23일(수)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일주일 동안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는 11월 26일(토) 오후 9시까지 전체 월드 대상, 2차는 11월 27일(일) 오후 2시부터 11월 29일(화)까지 동일 월드 내 이전이 가능하다. 특히, 2차 기간에는 월드 이전이 불가능하니 월드 이전을 하고 싶은 유저는 1차 이전 기간에 해야 한다.

노이 월드는 1차, 2차 이전 기간 모두 동일 월드 내 이전이 가능하며 노이 월드에서 다른 월드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서버 이전권은 이전과 같게 플레이 포인트와 신석으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은 서버 이전권은 12월 7일(수) 일괄 삭제되니 소울 소환서로 제작하는 방법도 있다.

▲ 플레이 포인트와 신석으로 서버 이전권을 구매할 수 있다.

▲ 쓰지않는 서버 이전권은 소울 소환서로 제작하자.


■ 축구 대잔치 이벤트

세계인들을 위한 축제 월드컵 개막을 맞이하여 블레이드 & 소울 2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추가됐다. 11월 23일(수)부터 12월 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더 높은 경험치와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반달호수 축구 축제'을 이용할 수 있다. 던전에는 '축구공 도치'가 등장하는데 처치하면 '축구공(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한다. 해당 아이템을 이용하면 소울, 수호령 소환서, 수호령 탐험대에 필요한 재료, 금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 반달호수 축구 축제 던전이 새롭게 오픈했다.

▲ 축구공 도치를 처치하면 희귀 재료 축구공을 얻는다.

▲ 제작에 이벤트란 반달호수 축구 축제에서 제작할 수 있다.

▲ 축구공 이벤트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들

또한, 태록림 낙원구릉에 '승리의 골인왕'이 11월 24일(목), 11월 28일(월), 12월 2일(금) 오후 8시에 총 3차례 등장한다. 골인왕 처치에 기여하면 '골인왕의 봉마함(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보상은 우편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에는 낙원구릉이 일시적으로 안전구역으로 변경되는 만큼 마음 놓고 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하자.

▲ 골인왕은 해당 지역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사망 이후 복구 가능 시간을 초과하여 복구하지 못한 경험치와 아이템들을 이제는 복구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소실' 슬롯이 새롭게 추가된 만큼, 잃어버린 아이템과 경험치를 이제는 좀 더 쉽게 되찾을 수 있다. 또한, 이전에는 무공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를 한 개씩 선택했지만, 이젠 다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추가로 동시 선택뿐만 아니라 재료 사용 순서를 지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란이 상점에 새롭게 추가됐다. 소울, 수호령 소환서와 개 당 백만 금화가 넘는 영웅 소울 파편을 해당란에선 15만 골드에 구매할 수 있다. 다만 계정당 구매 제한이 있으니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 란이 새로 생겼다.

▲ 여기서 구매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