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이야소프트]

㈜이야소프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RPG 쾌감!! 아이리스 온라인(http://iris.enpang.com)이 2010년에 업데이트될 내용을 포함한 ‘2010 VISION’을 공개해 화제다. ‘2010 VISION’은 2010년 간 업데이트될 여러 가지 시스템을 미리 공개한 내용으로 2010년 5월~11월까지 새롭게 추가되는 큰 시스템들 및 개선되는 시스템의 내용이 담겨 있다.

먼저 2010년 5월에는 새로운 PvP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특정 지역에서의 PvP 결투가 가능해지며, 해당 지역에서는 일반 지역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PvP 결투 허용 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생기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10년 6월에는 현재 존재하는 길드 시스템이 대폭 개선된다. 길드를 위한 퀘스트, 길드 토너먼트 대회 등을 마련해 길드 시스템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2010년 7월 및 2010년 8월에는 새로운 레이드 보스 몬스터와 몬스터 웨이브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새로운 레이드 보스 몬스터는 현재까지의 몬스터와 차별화되어 강하고 사냥 시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개했다. 또한, 몬스터 웨이브 시스템은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해 정해진 시간이나 라운드를 막아내는 방식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아이리스 온라인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스템이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 설정될 지 유저들의 논란이 뜨거운 항목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2010년 11월에는 현재 존재하는 전장 맵 이외에 신규 전장 추가 및 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 방식 및 방안을 논의해 아이리스 온라인의 특징 중 하나인 전장 시스템을 더욱 더 강화할 예정이다.

아이리스 온라인의 관계자는 “아직 기획 단계의 내용이 많지만,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미리 공개했다”며 “지속적으로 유저와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 아이리스 인벤 - 바로 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