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의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WEMIX.Fi)’를 통해 오늘(7일) ‘리퀴드 스테이킹(Liquid Staking)’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퀴드 스테이킹’은 그랜드 스테이킹(Grand Staking)이 지닌 높은 보상이라는 장점에 자유로운 유동성을 더한 스테이킹 서비스다.
‘리퀴드 스테이킹’에 예치 시 유동화 토큰인 ‘stWEMIX(Staked WEMIX)’가 지급된다. ‘stWEMIX’는 그랜드 스테이킹의 보상이 포함되어 있고, 스테이킹 기간이 늘어날수록 위믹스3.0의 Phase 02 이후 교환할 수 있는 위믹스(WEMIX)의 수량이 증가한다.
위믹스파이는 ‘stWEMIX/WEMIX’ 페어풀을 조성해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위믹스로 교환하고, 커뮤니티가 페어풀에 유동성을 제공함으로써 자산을 늘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그랜드 스테이킹 종료 시점에 해당 스테이킹을 바탕으로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에 자산을 스테이킹해 보상을 계속해서 얻을 수 있다. 향후 ‘stWEMIX’를 담보로 위믹스를 빌릴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위믹스3.0은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요소를 갖춘 메인넷으로, 총 3번의 진화를 거쳐 오픈형 자율 거버넌스 모델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위믹스3.0은 Phase 01으로, 메인넷의 안전한 운영과 혁신에 기여, 생태계의 경험 주기를 구축하는 40개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와의 기술 및 사업적 협력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커뮤니티는 PMR(Permanent Minting Reward)을 통해 할당된 10%를 스테이킹 보상을 제공하는 ‘위믹스 그랜드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다. 스테이킹 참여자들은 Phase 02 전까지 스테이킹 풀에서 자산을 유지해야한다.
Phase 02가 되면 위믹스 그랜드 스테이킹이 종료되고 스테이킹 참여자들은 40개의 검증 노드 중 특정 노드를 선택해 자신의 스테이킹 물량을 위임할 수 있다. 최종 단계에서는 기존 40 WONDERS의 독점적 노드 운영이 종료되고 누구나 노드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자율 거버넌스 모델로 전환돼 민주화된 거버넌스가 완성된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