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르케랜드에서는 SSR 영웅 '카펫'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불멸의 기사의 시'라는 에피소드를 모두 클리어하면 해당 영웅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유저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스토리 모드와 다르게 해당 콘텐츠에서는 주어진 조건들을 활용해 미션을 클리어해야 퍼즐 콘텐츠들이 존재한다.

12월 16일 기준으로 현재 3개의 챕터가 열려있는데 이 중 챕터 01, 02 경우 위에서 언급한 퍼즐 문제들이 있다. SRPG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조금 머리를 쓰다 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빠른 에피소드 클리어 및 모든 트로피 보상을 원한다면 아래 공략법을 참고하면 된다.





■ 챕터 01 - 해변의 전차 공략법

미션 목록

1. 키릴 HP 70% 이상인 상태로 클리어
2. 그렌델이 피해를 받지 않음
3. 한 턴 이내 클리어

플레이하다 보면 두번째 조건과 새번째 조건은 충족시키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렌델은 기본적으로 회피 능력이 있고 두 영웅 모두 화력이 좋고 공격 범위도 넓어 해당 이점들을 잘 활용하면 된다.

다만 첫번째 조건 만족시키는 것이 조금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때는 키릴의 광역기를 활용해 적 유닛에게 '출혈'을 일으키고 공격 범위 밖으로 피하면 된다. 이렇게하면 키릴의 HP 보존은 물론, 한 턴 이내 클리어 조건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가능하다.

▲ 키릴의 광역기 '소용돌이' 사용으로 출혈 유도.


▲ '영혼의 열매' 습득으로 한번 더 행동 가능하게 하고..


▲ 공격 범위 밖으로 이동. 이후 남은 적 유닛들은 과다 출혈로 사망.






■ 챕터 02 - 어리석은 영웅 공략법

미션 목록

1. 모든 아군 생존 상태로 클리어
2. 키릴 HP 100%인 상태로 클리어
3. 2턴 이내 클리어

앞 챕터와는 달리, 해당 챕터에서는 한 번의 시도만에 트로피 미션 3개를 모두 클리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2번과 3번 조건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것이 불가능해 총 2번의 시도로 해당 미션들을 모두 깨야 한다.

대신 두번째 시도부터는 체력이 소모되지 않는다.

▲ 미션 1과 3을 동시에 하는 방식으로 먼저 시도. 아래 영상 시작 부분부터.


▲ 그 다음 미션 2를 클리어하는 방식을 추가로 시도. 아래 영상 56초부터.






■ 챕터 03 - 리더의 결투 공략법

미션 목록

1. 첫 턴에 2명의 적 처치
2. 사망자 없이 클리어
3. 3턴 이내 그렌델 처치

해당 챕터는 앞 챕터와는 다르게 퍼즐 콘텐츠가 없어, 일반적인 스토리 모드 클리어하듯이 진행하면 된다. 대신 강력하고 이동 범위가 넓은 캐릭터를 전방에 세워 '첫 턴에 2명의 적을 처치'하고 힐러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사망자가 안 나오게끔 HP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외에는 캐릭터 육성만 잘 했다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다. 혹시 한 번 만에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하더라도, 다시 시도해 클리어하지 못한 조건 위주로 플레이를 해도 상관없다.

▲ 챕터 03 마지막 에피소드 진입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