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서포트 카드의 돌파 단계를 상승시킬 수 있는 해방 결정이 업데이트되었다. 무지개 해방 결정은 SSR 서포트, 금 해방 결정은 SR 서포트 카드 돌파에 사용된다.

다만, 무지개 해방 결정 1개의 완제품을 얻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5~6개월 가량 소요되기에 사용 전에 항상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 약 5~6개월마다 SSR 서포트 카드의 돌파를 1단계 상승시킬 수 있다.


해방 결정 조각 입수처
꾸준한 이벤트 참여가 답!


결정 조각은 주로 스토리 이벤트 점수 달성, 레전드 레이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굉장히 낮은 확률이지만 팀 레이스 승리 보상에서도 나온다.

스토리 이벤트 점수 보상을 모두 달성 시 무지개 결정 조각을 약 3개 정도 획득할 수 있으며, 중간중간 개최되는 미니 이벤트 보상으로도 1~2개씩 수급할 수 있다.

이후 20개의 결정 조각을 모으면 상점에서 해방 결정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보통 스토리 이벤트 점수 달성 보상으로 3개씩 획득할 수 있다.


▲ 추후 비정규 이벤트를 통해서도 무지개 결정 조각을 수급할 수 있다.


합리적인 소비! 무지개 해방 결정 우선순위


SSR 키타산 블랙 or 파인 모션 3돌인 유저라면 무지개 해방 결정 사용을 추천한다. 해당 서포트는 이후에도 1년 이상 현역으로 사용할 수 있어 언제든지 풀돌의 가치가 높다.

차순위 서포트는 SSR 나이스 네이처, 비코 페가수스, 라이스 샤워 3돌이 있다. 이 중 라이스 샤워와 비코 페가수스는 아오하루 기간까지만 1티어 자리를 유지하기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만일 해당 서포트 카드가 2돌 이하인 경우엔 해당 서포트 픽업 복각 시 돌파를 노리는 게 이득이며, 나중에 다른 서포트 카드 픽업 때 추가 과금을 방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키타산 블랙, 파인 모션은 향후 1년 이상 쓰게되니 3돌인 유저라면 해방 결정을 사용하길 추천한다.


▲ 기자 역시 파인 모션 3돌에 해방 결정을 사용할 예정이다.


금 해방 결정은 언제 사용해야 할까?


금 해방 결정은 무지개 해방 결정보다 획득하는 데 드는 시간이 적으며, 사용할 곳도 명확하게 정해져 있다. 우선 아오하루 시나리오에서 맹활약하는 SR 스윕 토쇼, 신코 윈디, 마치카네 후쿠키타루가 아직 풀돌이 아닌 유저라면 이 서포트에 우선 투자하길 추천한다.

위의 서포트가 모두 풀돌인 경우엔 신규 육성 시나리오인 Make a New Track!이 개최될 때 까지 금 해방 결정을 모아두는 게 좋다.

신규 시나리오에서 등장하는 SR 어드마이어 베가와 오구리 캡은 스피드+파워 보너스뿐 아니라 레이스 보너스도 10~15% 보유해 Make a New Track!에서 SSR 서포트 급 활약을 보여준다.

특히 SR 오구리 캡은 터다지기를 힌트로 보유하고 있어 도주 주자 육성 난이도를 낮춰준다.


▲ 해당 서포트가 아직 풀돌이 아니라면 과감하게 금 해방 결정을 투자하길 추천한다.


▲ 금 해방 결정은 위 두 서포트를 위해 존재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