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워커의 아바타는 캐릭터의 외형을 바꿔줌과 동시에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해 각인할 수 있다. 모든 부위의 아바타에 각인을 진행할 수 있으며, 캐릭터 혹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주로 4개 이상의 옵션 중 1개를 선택해야 하는데, 옵션 선택이 마냥 쉽지는 않다. 부위별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다르고 어떤 옵션이 현재 게임에서 선호되는지도 파악해야 되기 때문.

일단 이것만 기억하자. 적중과 회피 옵션을 각인으로 챙겨두면 큰 도움이 된다. 일부 직업은 적중 확률보단 방어력 관통을 중요시하는데, 그 외에 적중 확률 옵션이 현재까지 밸류가 높다. 상의와 장신구에서 추천되는 각인은 스킬 재사용 속도이며, 피부 각인은 회피 확률 각인을 선택하는 추세다.


▲ 아바타 각인 옵션, 어떤 옵션이 좋을까?

머리, 눈동자
선택 가능한 능력치 - 힘/민첩/지능/적중 확률/방어력 관통

머리와 눈동자는 적중 확률이 1순위다. 그림자의 왕처럼 직업에 따라 방어력 관통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지만 적중 확률이 높은 선호도 각인으로 알려진 상태다. 해외 서버에서도 적중 확률을 많이 채택하는 분위기며, 국내 서버도 점차 적중 옵션에 대해 무게를 두는 추세.



상의, 장신구
선택 가능한 능력치 - 활력/체력/스킬 재사용 속도/버프 효과

상의와 장신구는 스킬 재사용 속도가 필수다. 스킬 재사용 속도는 스킬의 대기시간 감소 속도를 뜻하며, 퍼센트가 높을수록 스킬을 빠르게 돌릴 수 있다. 스킬을 빠르게 돌릴 수 있다는 건 제한된 시간 내에 딜을 더 빠르게 넣을 수 있다보니 모두가 스킬 재사용 속도를 선택하는 모습.



▲ 스킬 재사용 속도는 대기시간 감소다.


등, 신발
선택 가능한 능력치 - 힘/민첩/지능/공격 속도/이동 속도/캐스팅&차징 속도

등과 신발은 자신의 메인 스탯에 능력치를 선택한다. 캐릭터 인벤토리를 열어 전투력 부분에 공격력 밑에 표시되는 능력치가 자신의 메인 능력치다. 센티넬처럼 캐스팅&차징 속도가 필요한 캐릭터라면 해당 옵션을 챙기지만 그 외에는 메인 능력치를 골라보자.



▲ 캐릭터의 메인 능력치 확인 법.


하의
선택 가능한 능력치 - 힘/민첩/지능/치명타 확률/초당 마나 재생

하의는 유일하게 치명타 확률 옵션과 초당 마나 재생을 선택할 수 있는 아바타 부위다. 그래서일까? 옵션을 선택할때 치명타 확률을 많이 사용하는 분위기. 치명타 확률은 말 그대로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옵션이며 피해량 증가랑 별개다.




피부
선택 가능한 능력치 - 방어력/회피 확률/우두머리 피해 감소/모든 속성 저항

피부 역시 하의와 동일하게 별도의 옵션들로 분류됐다. 결론적으로 어떤 옵션을 골라야할지 모른다면 회피 확률을 보면 된다. 현재 나이트 워커에선 적중 확률과 회피 확률의 옵션이 가장 우선시되고 좋은 능력치로 평가받고 있으니 직업을 따지지 않고 회피 확률에 옵션을 부여하자.




오라
선택 가능한 능력치 - 피해 증가/화속성 강화/수속성 강화/명속성 강화/암속성 강화

오라는 피해 증가와 속성 강화 옵션이 많다. 속성 강화는 피해 증가보다 수치가 조금 높게 부여할 수 있지만, 모든 액티브 스킬에 특정 속성이 추가되는 4세트 카드 장착이 반강제가 된다. 그렇기에 무난한 피해 증가 옵션을 선택해 카드 세팅만큼은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하려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