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롤스터가 3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13일 차 1경기 광동 프릭스전에서 뼈아픈 패배를 맛봤다. 꼴찌 팀을 상대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0:2 완패를 당했다.

경기 종료 후 프레스룸에 들어온 강동훈 감독은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다. 끔찍했다"며 "경기 내용도 그렇고, 밴픽을 하면서 준비했던 걸 제대로 하지 못했다. 굉장히 실망스럽다"고 이날 경기를 총평했다.

밴픽 과정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묻자 "2세트 같은 경우는 갑자기 그런 픽이 나온 과정이 좀 있었다. 이런 이슈가 다시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T1전 3세트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는데, 또 발생을 했다. 내부적으로 이야기 중에 있고, 다시 이야기를 해봐야 할 것 같다"고 답했다.

강동훈 감독은 혹평을 받고 있는 밴픽 문제에 대해 진솔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밴픽이라는 게 선수마다 챔피언 폭이나 선호하는 구도에 따라 다르고, 현재 연습 과정에서 잘 나오는 매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같이 의논해서 결정한다. 이기면 좋지만, 질 때는 한없이 안 좋게 보일 수 있다. 오늘은 안 좋게 나왔고, 보완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여러가지를 해볼 수 있는 과정이다. 물론 하던 픽만 계속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길게 봤을 때 여러 시도를 하고 보여주는 게 상대에게 훨씬 더 많은 걸 생각하게 한다. 우리의 챔피언 풀도 늘릴 수 있다. 메타가 바뀌거나, 변수가 있을 때 앞서갈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강동훈 감독은 "예상하지 못했던 패배긴 하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건 밴픽 과정에서 발생한 예상치 못한 문제, 인게임 경기력 문제를 빨리 극복하는 거라고 본다. 이 문제를 그대로 안고 플레이오프에 가는 건 의미 없다. 연습 과정은 잘 되고 있어서 생각을 많이 해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