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엘유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MMORPG '검강W'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검강W'는 더블 클래스 MMORPG를 표방한 게임이다. '더블 클래스'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검강W'에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하나가 아니다.

근거리 직업으로는 신검, 삼장, 파군이 있으며, 원거리 직업으로는 추혼, 화영, 구미호가 존재한다. 같은 근거리, 원거리로 묶이지만, 이들 사이에도 차이는 존재한다. 신검과 추혼이 순수 딜러라면 다른 직업들은 보조나 서포터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저마다 다른 특색을 지닌 만큼, 유저들는 이들 직업들 가운데 원하는 직업을 조합해서 자신만의 클래스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검강W'는 정식 출시에 앞서 홍보모델로 강태오와 노홍철을 발탁, 이들의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캐릭터와 콘텐츠, 재미까지 모든 것을 '더블'로 준비했다는 '검강W'의 매력들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


최신 모바일 MMORPG답게 '검강W' 역시 폭넓은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외형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얼굴의 각 부위별 윤곽을 시작으로 헤어, 눈, 코, 입, 화장, 의상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제한도 없다.

여기서 눈여겨볼 부분은 디폴트 상태로 제공되는 몇몇 형태를 선택하는데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는 점이다. 눈을 예로 들자면 수축과 확대는 물론이고 위아래로 위치를 조정하는 것부터 굴곡, 두께, 길이까지 전부 유저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과 6개의 클래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까지 모두 마치면 탄탄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메인 퀘스트가 시작되고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임무 탭을 누르면 간편하게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아름다운 판타지 세계관과 호쾌한 경공까지 MMORPG 장르 특유의 매력적인 요소들을 만끽할 수 있다.

세계관

'검강W'의 무대는 '청추'라고 불리는 마법의 대륙이다. 이곳에서 인간들은 전쟁 영혼들과 함께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유령 정령의 사악한 일족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전세계를 파괴할 수 있는 힘으로 봉인을 깨고 '혼돈'을 풀어주려고 하는데...

이러한 혼돈의 위기 속에서 극심한 곤경에 빠지려고 하는 '청추' 대륙이지만, 위기의 순간에는 영웅이 등장하는 법. 신비로운 여우소녀 술리가 봉인을 깨는 열쇠인 '칠광석'을 훔쳐 도망가게 되고 그로 인해 술리는 사악한 일족의 쫓기는 위기에 빠지게 된다. 그렇게 추적을 피하고자 술리는 긴 도피길에 오르는데...


6개의 클래스

'검강W'에는 6개의 다양한 클래스가 존재한다. 근거리 공격에 특화된 신검, 근거리 폭딜 삼장, 근거리 제어 파군, 원거리 공격의 추혼, 원거리 보조 화영, 원격 폭발의 구미호로 각각의 포지셔닝도 확실하지만 공격, 방어, 사거리, 범위, 제어, 민첩으로 구성된 스테이터스의 모양부터 확실한 차이를 보이는 게 특징이다.

▲ 신검

손에 든 검으로 폭발적인 근거리 데미지를 자랑하는 직업으로 PVP나 PVE 플레이에서도 멋진 스킬과 데미지를 자랑하지만, 조작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고난도 조작성을 추구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직업이다.

▲ 삼장

신마일체가 된 삼장은 전투 중 스킬을 통하여 신 (神) /마(魔) 상태로 전환 가능하며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데미지를 자랑하는 직업이다.

▲ 파군

근거리 제어에 능하며 강한 생존능력을 자랑한다. 스킬 콤보로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조작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직업이다.

▲ 추혼

원거리 공격에 능하며 엄첨난 데미지로 파티 플레이에서 데미지 핵심 역할을 맏을수 있는 직업이다.

▲ 화영

우산을 무기로 하는 최고의 원거리 힐러이고, 범위 회복, 일정한 제압과 생존 스킬을 보유하여 파티 플레이에서 꼭 필요한 직업이다.

▲ 구미호

화려한 스킬로 적들 사이에 자유롭게 공격 가능하며 민첩, 폭발 데미지를 자랑하는 직업이다.


■ 모험과 수집의 재미를 동시에, 신령 콘텐츠

신령 시스템


험난한 판타지 세계에 같이 맞서줄 "신령"은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이 낮더라도 신령의 버프효과로 전투의 승패를 뒤집을 수 있는 만큼 캐릭터 못지 않게 중요한 시스템이다. 신령은 신령 소환으로 획득 가능하며 진급 및 스킬 습득으로 전투력을 올릴수 있다. 신령은 최대 3개 동시에 출전 가능하며 수백 가지의 신령 출전 조합으로 나만의 최고의 출전 라인업을 구성할수 있다.

장비강화 시스템


장비강화는 강화코어를 사용해 진행 가능하다. 장착중인 모든 장비의 강화 수치가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강화코어를 활성화 할 수 있는데, 강화코어 활성화 조건은 여러 단계가 있으며, "모든 부위" 아이콘을 터치하여 자세한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장비진화: [진화] 버튼을 터치하여 장비 진화를 진행한다. 장비 진화에 성공하면 미획득한 소울옵션 중 1개를 랜덤으로 획득하게 된다. 특정 소울옵션 획득 시 별 등급을 획득하게 되며, 획득한 별 등급으로 별자리를 활성화할 수 있다.

장비정련:정련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확인하고 [정련 소모] 버튼을 터치하여 정련을 진행 가능하다.

장비지존: 지존장비 합성 재료로 사용할 [지존장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장비]와 동일한 계열의 지존장비만 합성이 가능한다.

다양한 컨텐츠

유저는 게임 내에서 문제를 맞추고 대량의 경험치와 보물지도 획득이 가능한 월드퀴즈, 참여인원이 많을수록 더 많은 명성을 획득 가능한 방파 모닥불, 유저 4명 파티로 진행되는 마교토벌, 대련장에서 자신의 서버 최강자를 가려내는 무도정점, 전체 서버 대규모 PVP 운명의 전장 등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 다양한 던전과 승부욕을 자극하는 도전 컨텐츠

던전은 크게 GVG던전인 마교의 땅, 개인보스, 신기루의 탑, 시련의 언덕, 영경 던전, 파티원과 함께하는 월드 보스 던전, 천공의 요새, 카운트다운 시간 내 진행되는 헌원왕릉 던전 등으로 나뉜다.

마교의 땅


마교의 땅은 경험치를 올리는 경험치 던전으로 누적된 활약도를 사용해 입장이 가능하며 던전 보상으로 경험치, 장비, 금괴 획득이 가능하다.

창공의요새

창공의요새는 고대의 전쟁 중 신족이 추락한 요새이다. 요새에는 신석의 기운이 가득하여 천마군단이 노리는 곳 중 하나이다.요새 내 천마보스를 처치하면 고급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월드 보스

파티/개인 참여 가능하며 파티원과 함께한다면 파티원 버프효과를 얻을 수 있다.월드 보스를 처치하면 많은 고급 장비가 드랍되며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랜덤으로 분배된다.

신기루의 탑


파티로 탑을 오르며 심마의 환상에 도전할 수 있다. 높은 층을 돌파하면 진귀한 날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공성전

영지공성전은 4개의 전장이 있으며 공격 문파는 성내 [용의 기둥] 격파 후 점령 가능하며, 수비 문파는 [용의 기둥]을 수비해야 한다. 우승 문파는 우승 보상을 획득 가능하며, 적군 처치수량에 따라 개인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검강W'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2차례의 CBT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다양한 던전과 승부욕을 자극하는 도전 컨텐츠, 실감나는 전투와 함께 인연, 캐릭터 등 다양한 컨텐츠로 게임을 구성한 '검강W'는 오는 2월 1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한국에서만 적용되는 캐릭터

한편, '검강W'는 한국 유저를 고려해서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3종 캐릭터를 한국서버에 한정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전우치, 춘향, 심청으로 심청의 경우 런칭과 동시에 업데이트될 것으로 전했다.

▲ 전우치

▲ 춘향

▲ 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