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 레거시' 출시 2주 만에 1,200만 장 돌파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전 세계 머글 게이머들을 마법세계로 인도한 '호그와트 레거시'가 출시 2주 만에 1,2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는 미국 현시지각으로 23일, '호그와트 레거시'의 판매량과 그에 따른 매출을 공개했다. 지난 2주간 1,200만 장이 넘게 팔린 '호그와트 레거시'의 글로벌 매출은 8억 5천만 달러(한화 약 1조 1,067억 원)에 달한다. 이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게임 가운데 역대 최고 성적이다.
출시 2주 만에 1,200만 장을 돌파한 '호그와트 레거시'의 전망 역시 여러모로 긍정적이다. 현재 '호그와트 레거시'는 PC, PS5, XSX|S로만 출시된 상태다. 그런 가운데 올해 하반기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출시된다면 향후 판매량 역시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게임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웠다. 트위치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최고 동시 시청자 수 128만 명을 기록하면서 싱글 플레이어 게임 부문 시청 기록을 다시 썼다. 이러한 관심에 위저딩 월드 디지털은 2월 첫 열흘 동안 평소 월간 순 방문자 평균보다 300%나 높은 트래픽을 기록했다.
'호그와트 레거시'의 이같은 행보는 지난해 최다 GOTY(Game of the Year)의 영예를 거머쥔 '엘든링'을 떠올리게 한다. 소울 시리즈의 프롬소프트와 왕좌의 게임으로 유명한 조지 R.R. 마틴이 함께한 것으로 화제를 모았던 '엘든링' 역시 출시 2주 만에 1,2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의 데이비드 하다드 대표는 이 같은 성과에 "전 세계 게이머와 게임을 처음 접하는 팬, 그리고 리뷰어들이 보여준 반응을 보니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
▶ [칼럼] 스팀 화제작 '바나나', 게임인가 돈벌이 수단인가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0 |
▶ [뉴스] 호요버스 NEW 감성의 첫 발, '젠레스 존 제로'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0 |
▶ [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6-20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님블뉴런’와 파트너십 체결 [0] | 문영호 (Rokah@inven.co.kr) | 06-20 |
▶ [뉴스] "치욕 시스템으로 차별화", '에오스 블랙' 20일 출시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