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애니팡3'의 미니 게임 '도전! 낚시왕'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낚시 게임으로의 사실성에 판타지풍 재미를 더한다는 기획으로 다양한 콘텐츠 확대가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어류도감에 기반한 심해어종을 비롯해 전설 속 해양 생물 등 30여 종이 넘는 어종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덤보문어, 통안어, 초롱아귀, 산갈치 등 심해어의 등장과 함께 비 오는 날에만 출현하는 전설 속 생물 '크라켄'의 설정 등이 사실적 재미에 게임적 상상을 더한 대표적인 콘텐츠로 꼽힌다. 또한 새로운 물고기를 포획할 때마다 채워지는 도감 시스템은 수집의 재미와 아이템 선물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3' 개발팀 이중현 파트장은 "기존의 4배가 넘는 45종의 어종을 준비한 이번 업데이트는 '도전! 낚시왕'의 콘텐츠 규모를 확대하며 리얼리티와 판타지의 재미, 다양한 보상을 전할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 낚시왕'은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미끼로 낚시를 즐기고, 포획한 물고기의 무게로 다른 이용자들과 순위를 경쟁하는 '애니팡3'의 인기 미니 게임이다. 2018년 6월부터 월 단위로 진행되고 있는 '도전! 낚시왕'은 60회를 맞이한 현재까지 누적 10억 건이 넘는 플레이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