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금) 신규 픽업으로 메지로 도베르와 신규 서포트 카드인 신규가 아닌 SSR 다이타쿠 헬리오스와 SR 보드카가 등장했다.

메지로 도베르는 기존 후열 각질의 필살기라 불리웠던 레츠 아나볼릭!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고유 스킬을 보유해 세이운 스카이 못지않은 필수 인자작 캐릭터로 불리운다.

그에 반해 서포트 카드는 다소 아쉬운 구성으로 솔로 픽업으로 SSR 다이타쿠 헬리오스의 경우 탈출술을 비롯해 중상위권의 성능을 보여주지만, 핵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사용하기 어렵고 도주 주자 육성 외엔 사용할 수 없는 낮은 범용성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서포트 카드다.

바로 다음 픽업이 그 유명한 클구리 픽업이기 때문에 어떠한 캐릭터에 쥬얼을 투자할지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픽업 기간은 3월 10일(금) 12:00부터 3월 20일(월) 11:59분까지 11일간 진행됩니다.




이제는 카나볼릭의 시대! 메지로 도베르

메지로 도베르 본체 자체는 디버프와 패시브 레어 스킬이라는 괴이한 조합인 탓에 쓰이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고유 스킬인 저편, 그 너머로...레츠 아나볼릭!과 함께 조합해 카나볼릭이라 불리며 후열 각질의 필수 계승 스킬로 자리 잡는다.

카나볼릭의 어원은 저편, 그 너머로의 원문인 彼方、その先へ…에서 앞 부분인 카나타와 메지로 라이언의 레츠 아나볼릭!의 아나볼릭에서 따와 두 단어를 합친 것이다.

현재 모든 도주 주자들이 세이운 스카이의 앵글링x스키밍을 계승하는 것처럼 앞으로 후열 주자들은 대부분 메지로 도베르와 라이언의 고유기를 계승 받아야 대회에서 활약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도주 주자가 강세인 대회에선 추후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오구리 캡도 순위 조건을 활용하기 위해 메지로 도베르의 고유 스킬을 계승 받는 경우도 있다.

다만, 스콜피오배에선 흔치 않게 저편, 그 너머로...는 계승 시 무효가 되므로, 대회를 위해 급하게 뽑을 필요는 없다.

본인이 라이트 유저라면 렌탈만으로 버티는 것이 불가능하진 않다. 다만 조부모작부터 시작하여 원하는 세팅을 맞추는 것을 원한다면 주요 인자작 요원은 갖고 있는 게 좋다.

한국 서버의 경우 인자 공유가 일본 서버에 비해 원활하지 않으므로, 세이운 스카이가 없어 인자작에 고통을 받았던 유저라면 반드시 뽑고 지나가길 추천한다.


▶ [트위스티드 라인] 메지로 도베르 능력치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인자작 필수 캐릭터! 쿨뷰티 미소녀 메지로 도베르 가이드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도주에 앵글링이 있다면, 후열엔 카나볼릭(도베르+라이언)이 앞으로도 계속 필수 스킬이다.






신규 픽업 서포트 SSR 다이타쿠 헬리오스&SR 보드카

SSR 다이타쿠 헬리오스의 경우 탈출술이란 도주 1티어 레어 스킬을 보유했으며, 준수한 트레이닝 수치와 알짜배기 보너스인 스킬 힌트 레벨 3도 보유했다.

게다가 파워 서포트에선 보기 힘든 스킬 Pt 보너스까지 지녀 도주 육성에 한해서는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도주 주자 육성을 제외하곤 사용하기 어렵고 특기율도 35에 불과하기 때문에 추가로 도주 주자의 스펙업을 노리는 핵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SSR 라이스 샤워를 두고 채용할 메리트가 없다.

반면 SR 보드카의 경우 파워 보너스, 마일 코너○ 확정 획득등의 확실한 장점이 있어 무/소과금 유저라면 주목할만한 성능을 지녔다.

특기율이 35로 다소 아쉽지만, 레이스/팬 수 보너스도 적지만 있고 보유 스킬도 범용성이 좋은 편이라 기존 SR 킹 헤일로의 상위 호환이라는 평가다.

다만, 지금 시점에서 SR 서포트 획득을 위해 가챠를 시도하는 건 가성비가 나오지 않고 레이스 보너스가 5%밖에 되지 않아 다음 시나리오에서 채용하기 애매하다.

따라서 추후 다른 서포트 픽업이나 일일 뽑기에서 나와 풀돌이 되었다면 대체용 서포트 혹은 인자작에서 사용할만하다.

▶ [춤춰라・떠들어라・축제를 열어라!] 다이타쿠 헬리오스 정보 바로가기
▶ [시끄러운 감시역] 보드카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탈출술은 매력적이지만, 핵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활용하기 어려운 편이다.
보드카의 경우 SR 서포트 중 상위권 성능이지만, 노리고 뽑을 정도는 아니다.











■ 픽업 뽑기 기간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서포트 카드 뽑기의 기간은 3월 10일(금) 12:00부터 ~ 3월 20일(월) 11:59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