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의 베타 테스트에서 25레벨을 달성하고 아이템 파밍을 진행하면 보통 20레벨 이하의 요구 레벨을 가진 장비를 얻게 됩니다. 사실 이 정도로도 테스트를 즐기기엔 충분한데요. 만약, 조금 더 강한 세팅을 구성하고 싶다면 요구 레벨 25레벨 이상의 장비를 드롭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됩니다.

물론, 캐릭터의 레벨이 25로 제한되어 있기에 26레벨 이상의 장비를 얻는다고 바로 활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25레벨이 넘는 전설 등급은 현재 요구 레벨을 떨어트릴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사용이 불가능하죠. 대신, 좋은 기본 능력을 지닌 26레벨 이상의 희귀 등급 장비를 얻으면 위상의 각인과 추출을 이용해 요구 레벨을 낮춰 실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다가올 오픈 베타에서 더 강한 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얼리 액세스 베타에서 확인된 고레벨 장비 파밍법을 정리했습니다.


▲ 위상의 각인과 추출을 활용한 고레벨 희귀 장비 사용법은?


◆ 요구 레벨 26 이상의 장비는 어디서 획득할 수 있을까?

지난 얼리 액세스 베타에서는 두 지역에서 26레벨 이상의 요구 레벨 조건을 가진 장비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키요바샤드 북쪽의 코르 드라간에서 2시간마다 열리는 협동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했고 키요바샤드 7시 방향 카미오의 착륙지에 소환되는 "Wrathful" Osgar Reede를 처치해도 25레벨이 넘는 장비를 얻을 수 있었죠.

코르 드라간의 협동 이벤트 반복 참여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개인적으로는 "Wrathful" Osgar Reede 반복 사냥을 추천합니다. 2시간마다 열리고 공략이 다소 번거로운 코르 드라간에 비교하면 카미오의 착륙지에서는 리젠되는 정예 몬스터 1마리를 사냥만 하면 되거든요. 리젠 시간은 불규칙한 것으로 확인되는데, 빠르면 2분 내외로 다시 소환되기도 하고 늦을 때는 약 10분의 대기가 필요하기도 했습니다.

"Wrathful" Osgar Reede 공략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라 세팅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위협적일 수 있지만, 군중 제어 기술이 통하는 정예 몬스터이기에 주위에 다른 유저들이 있다면 순식간에 사냥이 가능합니다. 대신, 처치 순간 강력한 화염 피해를 발생시키니 떨어진 아이템을 주우러 갈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곳에서 26레벨 이상의 희귀 등급 장비를 목표로 꾸준히 반복 사냥을 진행하면 됩니다. "Wrathful" Osgar Reede는 확정적으로 타오르는 열광의 철퇴를 드롭하는데요. 이는 판매가도 매우 낮고 분해도 불가능하니 굳이 줍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바로 사용이 가능한 25레벨 이하의 장비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경험상 25레벨 장비를 사용하다 26, 27레벨 장비를 얻으면 어차피 교체가 하고싶어지더라고요. 희귀 등급 장비에 전설 위상을 넣어 사용하는 방식이니 위상과 각인과 추출 과정에 소모되는 골드 낭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파밍 목표를 26~27레벨 장비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키요바샤드 기준 7시 방향에 있는 카미오의 착륙지


▲ 바로 이 몬스터가 25레벨 이상의 장비를 드롭하는 "Wrathful" Osgar Reede입니다


▲ 처치 시 발동되는 화염 공격은 매우 위협적이니 피해주세요



▲ 이렇게 더 좋은 방어도, 공격력을 가진 26레벨 이상의 희귀 장비를 목표로 파밍합니다



◆ 획득한 희귀 등급 장비의 요구 레벨을 낮추자!

원하는 희귀 등급 장비를 얻었다면, 키요 바샤드에 있는 비술사 데미안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위상 각인 메뉴에 요구 레벨을 낮추고 싶은 희귀 등급 아이템과 가지고 있는 전설 위상을 올리고 각인만 진행하면 요구 레벨이 크게 내려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획득한 희귀 등급 장비에 원하지 않는 옵션(속성)이 있다면 마법부여로 교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비술사가 도움을 주는데요. 전설 옵션 마법부여의 경우 현재 필요 재료를 획득할 수 없어 옵션을 바꿀 수 없지만, 희귀 등급은 희귀 무기 및 방어구 분해 시 획득할 수 있는 미지의 수정과 골드만 있으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꾸고 싶은 옵션을 고르고 마법부여를 누르면 2개의 새 옵션과 현재 유지라는 세 가지 선택지가 주어지고 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죠. 바꾼 옵션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재료를 소모해 재변경 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전설 위상을 각인한 뒤에는 마법부여가 불가능하니, 바꾸고 싶은 옵션이 있다면 꼭 희귀 등급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한 위상이 아닌 힘의 전서로 각인을 진행하면 요구 레벨에 변화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고레벨 희귀 파밍과 함께 위상을 추출할 전설 아이템의 파밍도 필요하고 각인과 추출에 필요한 골드 수급도 필요하죠.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더욱 강한 캐릭터를 만나보고 싶다면 다가올 오픈 베타에서 도전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요구 레벨을 낮추고 싶은 희귀 등급 장비를 먼저 준비하세요!


▲ 바꾸고 싶은 옵션이 있다면 전설 위상을 각인하기 전에 마법부여를 진행합니다


▲ 마법부여를 진행하면 새로 주어지는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요구 레벨을 가진 전설 아이템에서 위상을 추출해주고


▲ 요구 레벨을 낮추고자 하는 희귀 등급 장비에 추출한 위상을 각인하면


▲ 27레벨이었던 장비 요구 레벨이 위상의 요구 레벨을 따라 내려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