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구는 상의 - 장갑 - 신발 - 투구 제작, 하의는 희귀 도면 사용
나머지 부위는 방어력 고려해 망토 - 속옷 - 벨트 순서로
장신구는 명중, 공격력, 방어력 상승 여부 확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을 2개 얻는다. 일반적으로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으로 제작하는 부위는 무기와 하의 2곳이다. 나머지 부분은 퀘스트 보상인 순록 부족 방어구와 다양한 의뢰 보상으로 얻은 일반 등급 장비를 착용하고 자동 사냥에 나서게 된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일반 및 고급 등급 장비를 착용하는 기간이 상당히 길다. 그러므로 캐릭터 능력치를 확실히 올리려면 사냥으로 모은 재료와 의뢰 등으로 얻는 노동력을 사용해 고급 아이템을 제작해야 한다. 단, 아이템 제작 시에는 꽤 많은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템의 능력치를 보고 제작 우선순위를 확실하게 정하는 것이 좋다.

고급 장비 중 가장 먼저 제작해야 하는 것은 명인/검은 모래회/지식 세트 방어구다. 명인은 근접, 검은 모래회는 활, 지식은 지팡이 전용 방어구 세트라고 생각하면 쉽다. 각 세트 방어구는 3부위 착용 시 방어력, 5부위 착용 시 추가 방어력과 착용 직업에 유용한 능력치를 제공한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부위와 관계없이 같기 때문에 능력치가 우수한 부위부터 만들어야 한다.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하는 것은 명중을 1 올려주는 상의다. 이후에는 공격력을 1 올려주는 장갑을 제작하자. 이후에는 방어력이 높은 순서대로 제작해 세트 효과를 활성화하면 된다. 단순히 방어력만 놓고 봤을 때는 하의 - 신발 - 투구 순서로 제작해야 하지만, 하의는 빛바랜 희귀 도면을 사용해 희귀 등급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만약 활 캐릭터를 육성 중이라면 5세트 효과인 원거리 명중 2의 가치가 더 높을 수 있어 고급 방어구 5세트를 전부 착용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른다.

▲ 세트 효과를 보유한 고급 방어구 5부위부터 제작

▲ 처음에는 명중과 공격력이 오르는 상의 - 장갑부터 만들고

▲ 나머지 부위는 방어력이 높은 순서대로 제작, 희귀 등급 제작이 가능한 하의는 우선순위가 낮다


나머지 방어구 부위도 방어력을 기준으로 삼아 망토 - 속옷 - 벨트 순서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얼핏 보면 속옷과 벨트 중에서는 주 능력치가 오르는 벨트를 먼저 만드는 것이 좋아 보인다. 그러나 속옷과 벨트는 안전 강화 구간이 각각 4와 1로 차이가 크다. 안전 강화를 통한 방어력 3 차이는 무시할 수 없으므로 벨트의 우선순위가 낮아질 수밖에 없다.

고급 장신구는 기본적으로 방어력이 1 이상 오른다. 그러므로 강화 시 오르는 능력치를 고려해 반지(명중) - 목걸이(모든 공격력) - 부적(방어력) - 팔찌(최대 생명력) = 귀걸이(최대 활력) 순서로 제작하자. 목걸이는 방어력이 2 오르는 엘테르의 수호 목걸이 제작을 추천한다. 나머지 장신구는 눈에 보이는대로 제작하면 된다. 그러나 귀걸이, 팔찌, 반지는 이름이 같은 장비를 중복 착용할 수 없다. 고급 제작물이 하나뿐인 귀걸이와 팔찌는 슬롯이 남는다고 같은 아이템을 2개 제작하면 어렵게 모은 수정이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제작 가능한 장비 중 일부는 인기 사냥터에서 드랍되어 직접 얻기 쉽고 거래소 가격도 저렴하다. 재료가 부족해 모든 장비를 만들기 어려운 경우에는 거래소에서 장비 가격을 살펴보고 가격이 높거나 물량이 부족한 장비부터 제작하자.

▲ 남은 방어구는 방어력이 높은 망토, 이후 안전 강화 수치가 높은 속옷 - 벨트 순서로 제작

▲ 장신구는 강화 효과로 우선순위를 정하자

▲ 이름이 같은 장신구는 동시에 착용할 수 없으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