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싱가포르 국가올림픽위원회(SNOC)와 함께 2023년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 선텍 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올림픽 이스포츠 위크의 세부 행사와 티켓 정보를 5일 공개했다. 올림픽 이스포츠 시리즈의 10개 종목에 걸친 올림픽 e스포츠 결승전이 모두 포함되며, FPS 게임 포트나이트가 국제사격스포츠연맹(ISSF)의 도움으로 스포츠 사격 종목에 추가됐다.

제1회 올림픽 이스포츠 위크는 IOC가 기획하고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4일간의 가상 스포츠 및 게임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2023의 첫 번째 오프라인 대회가 열리게 된다. 야구, 체스, 모터스포츠, 요트 종목의 예선전은 이미 진행 중이며, 참가자들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진출해 팬들 앞에서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포트나이트가 이번 결승전 종목에 추가된 점이다. 이번 대회에는 2023 포트나이트 챔피언 시리즈(FNCS)에서 선발된 12명의 선수가 초청되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을 펼친다. 스포츠 사격 경기를 반영해 특별히 설계된 신규 맵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아일랜드에서 올림픽 이스포츠 시리즈 우승자가 되기 위한 경쟁을 펼친다. 박진감 넘치는 결승전의 모든 장면은 Olympics.com과 올림픽 소셜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올림픽 e스포츠 위크 티켓은 현재 구매가 가능하다. 일반 입장권은 하루 10 싱가포르 달러, 3일 패스는 20 싱가포르 달러로 구매할 수 있다. 비자 카드는 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오랜 파트너십을 맺어온 점을 인정받아 올림픽 e스포츠 위크 티켓의 공식 결제 수단으로 선정됐다.

티켓 소지자는 아래의 올림픽 e스포츠 위크 프로그램의 전체 행사 일정에 참석할 수 있다.

6월 23일 금요일: 양궁, 사이클, 댄스, 요트
6월 24일 토요일: 야구, 태권도, 스포츠 사격, 테니스
6월 25일 일요일: 모터스포츠, 체스 등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결승전

무료 플레이 존에서는 야구, 크리켓, 사이클링, 모터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최신 가상 스포츠를 해볼 수 있다. 또한, NBA 2K23, 일레븐 탁구 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시범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올림픽 이스포츠 위크는 에는 청소년을 위한 무브나우 캠프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아시아 전역의 14세에서 17세 사이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등록받고 있으며, 2023 올림픽 이스포츠 위크 동안 30명이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전문 e스포츠 훈련, 정신 및 신체 건강,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엄선된 활동, 멘토링 기회와 함께 인기 게임인 로켓 리그와 그란 투리스모에서 실력을 키울 기회를 얻게 된다.

올림픽 이스포츠 주간과 올림픽 이스포츠 시리즈 2023을 포함한 올림픽 이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Olympic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결승전 경기와 6월 22일 목요일에 열리는 올림픽 e스포츠 위크 공식 개막식은 Olympics.com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