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G가 19일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패자조 경기서 젠지를 꺾고 상위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경기력으로 3:0 승리를 만들어냈다. 이제 BLG는 결승 진출 한 자리를 두고 또다른 LCK 팀 T1과 맞붙는다.

다음은 '야가오'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오늘 경기 승리한 소감은? 또, 3:0 승리를 예상했는지.

3:0으로 이겨서 너무 기분이 좋다. (3:0 승리는) 예상했다. 오늘만 잘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


Q. 어떤 점이 3:0 승리를 만들어냈다고 생각하나.

이전까지 우리가 경기 중에 했던 실수를 많이 줄이고, 밴픽도 잘했다. 우리가 가져온 조합을 잘 살려서 이렇게 결과를 냈다고 생각한다.


Q. 이번 MSI 화제의 픽인 애니를 풀어주고 아리로 맞상대하는 구도를 보여줬는데, 그렇게 준비한 이유가 있을까.

이 부분은 비밀이다.


Q. 라인전이 강하기로 정평이 나있는 '쵸비'와의 대결이었다. 어땠나.

'쵸비' 선수는 항상 잘하는 선수다. 오늘 미드에서 좀 힘들었는데, 팀원들이 너무 잘해줬다. 한타에서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Q. '야가오' 선수가 생각하는 이번 시리즈 MVP는?

모두 잘했다.


Q. 바로 다음날 T1과 경기를 치른다. 시간이 많지 않지만,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아직 생각해둔 것은 없다. 이따 숙소에 돌아가서 잘 쉬고, 내일 경기에 대해서 이야기할 예정이다.


Q. 가장 경계해야 할 선수가 있다면?

T1 선수들은 모두 다 잘하는 선수다. 그래서 어떤 선수를 경계해야한다기보다는 우리의 실수를 줄이고, 우리가 잘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Q. 한국에 '야가오' 선수와 '야가오' 선수의 스토리를 좋아하는 팬들이 정말 많다. 한국 팬들에게도 한 말씀 전해 달라.

한국 팬분들, 이렇게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팬분들이 행복하면, 나도 행복하다.


Q. 남은 경기에 임하는 각오는?

다음 경기 꼭 이기도록 하겠다. 내 손으로 국제 대회에서 LPL 내전을 만들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