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의 대표적인 레벨업 빌드 회칼 도적
2개의 이동기와 회전 칼날의 쿨감 효과로 빠른 사냥 가능
핵심 위상은 던전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칼춤꾼의 위상



회전 칼날 도적, 소위 회칼 도적은 베타 테스트 기간에도 좋은 평가를 받은 빌드이다. 일단 회전 칼날 자체의 데미지가 좋아 빠른 사냥 속도를 보여준다. 또한 근접 공격의 부담감을 덜어줄 방어 관련 패시브와 스킬을 통해 안정감까지 챙길 수 있어 도적의 핵심 빌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강한 데미지의 회전 칼날과 이동기 2개를 바탕으로 특히 레벨업 구간 전 직업 중 최고의 효율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최고의 레벨링 빌드로 여겨지는 회칼 도적은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정리했다.

※ 빌드 선택은 유저에 따라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볍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적인 레벨업 빌드 회칼 도적에 대해 알아보자


최소한 이건 챙기자, 회칼 도적 필수 스킬은?


▲ 권장하는 회칼 도적 필수 스킬 빌드

▶ [바로가기] 인벤 DB - 회칼 도적 필수 스킬

회칼 도적의 가장 핵심은 고급 회전 칼날의 쿨감 효과를 이용해 빠르게 스킬 사이클을 돌리는 것이다. 사냥 시 회전 칼날을 쓰고 질주 혹은 그림자 걸음으로 이동하여 최대한 돌아오는 칼날에 많은 적을 맞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방어 관련 스킬 및 패시브인 어둠의 장막, 튼튼함, 흡수의 일격은 근접 스킬인 회전 칼날 사용 시 부담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암흑 주입은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경우가 많은 레벨링 구간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어 사용하지만 취향에 따라 독 주입을 대신 사용해도 무방하다. 다만 독주입을 사용한다면 그림자 붕괴, 흡수의 어둠에는 포인트를 투자할 필요가 없다.


▲ 쿨감 효과를 바탕으로 원활한 딜사이클이 가능하게 해준다

▲ 어둠의 장막(3번)이 회전 칼날 효과 덕분에 빠르게 쿨타임이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다

▲ 취향에 따라 암흑 주입 대신 독 주입을 선택해도 된다


베타 때는 사용할 수 없었던 핵심 지속 효과 중 기세는 쿨감 효과를 바탕으로 잦은 질주와 그림자 걸음이 사용 가능한 회칼 도적과 가장 어울리는 효과이다.

위의 스킬을 다 찍었다면 이후에 취향에 따라 무기 숙련, 착취처럼 공격력 관련 패시브나 혹은 빠른 쿨감을 위해 질주에 포인트를 더 투자해면 된다.


▲ 핵심 지속 효과론 기세를 권장한다


회칼 도적에 날개를 달아 줄 필수 위상은?


칼출꾼의 위상 :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당 회전 칼날이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칼날이 돌아오는 거리에 따라, 궤도 피해가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획득처] 잘랄의 경계

걸신들린 위상 : 취약한 적을 처치하면 4초 동안 기력 재생이 50% 증가합니다.
[획득처] 움직이는 도시

불복의 위상 :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동안 0.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5%까지 중첩됩니다.
[획득처] 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 [바로가기] 인벤 DB - 잘랄의 경계 위치 확인
▶ [바로가기] 인벤 DB - 움직이는 도시 위치 확인
▶ [바로가기] 인벤 DB - 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위치 확인


회칼 도적의 핵심 위상은 '칼춤꾼의 위상'이다. 칼출꿈의 위상은 스코스글렌의 '잘랄의 경계'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다. 칼춤꾼의 위상을 장착한 회칼 도적과 장착하지 않은 경우의 성능 차이는 엄청나기 때문에 캠페인 해당 위상부터 빨리 파밍 하는 것을 권장한다.

칼출꿈의 위상은 기본 힘의 전서에 속한 위상이기 때문에 재료만 충분하다면 지속적으로 장비에 부여할 수 있다. 이는 장비 교체가 잦은 레벨업 구간에도 쉽게 위상 세팅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만 재료를 아끼기 위해 회칼 도적의 경우 덜 중요한 부위인 석궁 혹은 활에 각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만약 기력이 부족하거나 도적의 약한 몸이 부담스럽다면 기력 관련 위상인 '걸신들린 위상'과 '불복의 위상'도 상황에 따라 충분히 사용할 만하다.


▲ 칼출꿈의 위상은 회칼 도적의 핵심이다

▲ 해당 위상 각인 시 돌아오는 회전 칼날이 캐릭터 주변에 잠시 머물게 된다

▲ 기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걸신들린 위상을 각인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방어 관련 위상으로는 불복의 위상 혹은 보호자의 위상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