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6월 7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공덕의 심판소에 새로운 층이 추가됐다. 지난 5월에 추가된 4층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5층은 더욱더 강력해진 몬스터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일부 몬스터들은 특별한 무공을 쓰는 만큼 피해를 약화시키기 위한 방법을 알고 가는 것이 좋다.



■ 공덕의 심판소 5층 추가

공덕의 심판소 5층이 6월 7일(수) 정기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추가됐다. 5층은 강력하면서 다양한 네임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하면 전설, 영웅 장신구 제작 비법서 조각과 5층으로 축지할 수 있는 축지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공덕의 심판소의 디버프를 모두 없애주는 신규 거울 아이템 '신령의 거처'도 신규 보상으로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됐다.

5층에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들은 강력한 피해를 주는 '각성 무공'을 사용한다. 따라서 피해를 상쇄하기 위해선 '천의무봉' 블레이드 효과에 있는 '빙설' 효과가 필요하다. 해당 효과는 '타루호'와 '흑마영' 소울이 갖고 있으며 레벨 4 이상일 경우 발동된다. 또한, 다가오는 6월 14일(수)엔 공덕의 심판소 5층 신규 보스 '잿빛 포화란'이 추가될 예정이다.

▲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공덕의 심판소 5층 네임드 보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

▲ 신규 보스는 다음주에 추가된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

▲ 신규 거울과 조각들을 5층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제작식, 장비도감 추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신규 제작식과 신규 장비 도감이 추가됐다. 먼저 공덕의 5층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거울과 반지 전쟁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되던 '붉은 맹주의 심장'의 제작식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신규 거울 아이템에 대한 장비도감도 추가된 만큼, 공덕의 심판소 5층에서 최대한 많이 재료를 모으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상점에서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의 만료일이 10월 4일(수)로 변경됐다.

▲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제작식

▲ 신규 거울의 장비도감 효과는 다양한 능력치를 올려준다.